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안구건조증 한의원 _ 한방치료

안구건조증 한의원 _ 한방치료

안구건조증 한의원 _ 한방치료

 

따뜻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 신체에서 눈은 가장 민감하며, 계절변화에 빠르게 반응하는데요. 안구건조증은 겨울철 안구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봄철 황사, 미세먼지 등과 현대인들의 필수품인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늘어나면서 안구건조증 한의원에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 한방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은 과거에 중·장년층 중 폐경 후의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증상이었으나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매년 10% 이상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안구건조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2배 이상 많이 발생하고 그 중 20대 여성 환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보통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두통이 찾아오며, 이러한 두통을 스트레스나 감기로 발생한다고 생각하지만 눈 뒤쪽이 당기듯 아프거나 눈이 뻑뻑하면서 머리가 아프다면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두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과 눈이 시리며, 콕콕 쑤시는 느낌이 안구건조증에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특히,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눈을 뜨기 힘들거나 뜨고 난 후 따끔거리고 뻑뻑한 느낌이 있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보고 안구건조증 한의원에서 한방치료를 도움 받아야 합니다.

 

장시간 지속적으로 건조한 바람에 노출되면 안구건조증 증상이 악화되며, 심한 경우에는 각막궤양 등의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동을 통해 세균감염과 각막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삼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완치가 어려운 난치병이란 사실을 명심해야 하며,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근본적으로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눈물 분비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게 한방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은 대부분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공눈물 중 일회용이 아닌 것은 세균번식을 막기 위해 극소량의 방부제가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방부제가 들어간 인공눈물 보다는 무방부제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시에는 반드시 1시간에 10분 정도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찬 바람이 눈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의 경우 진한 화장과 렌즈는 최소화 하는 것이 좋으며, 눈이 제일 좋아하는 휴식은 눈을 감고 있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안구건조증 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원인에 따라 한방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안구주변의 혈액순환과 눈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약침과 침, 뜸, 기타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질환을 치료함으로써 안구건조증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눈은 신체 중 가장 예민한 부위로 안구건조증을 피하고 싶다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위에서 안내해드렸듯이 눈에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며,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에는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 거리는 횟수를 늘리고 무방부제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안구건조증 한의원을 통해서 근본적인 한방치료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