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봄 안구건조증 예방 [여의도 치료 한의원]

봄 안구건조증 예방 [여의도 치료 한의원]

봄 안구건조증 예방 [여의도 치료 한의원]

 

여의도 치료 한의원입니다. 따뜻한 봄이 다가왔지만 건조한 날씨에 안과 질환으로 눈에 눈물 자체가 모자라거나 눈물이 쉽게 증발해버리는 안구건조증에 시달리는 환자분들이 많은데요. 우리 신체에서 가장 민감한 눈은 계절에 빠르게 반응하며, 안구건조증은 눈 시림, 안구표면 손상, 자극증상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의도 치료 한의원과 함께 봄 안구건조증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부족으로 안구표면이 손상돼 눈이 시리거나 자극감, 이물감, 건조감과 같은 자극증상을 느끼게 되는 질환으로 눈 건강이 나빠지게 되면 젊은 사람도 쉽게 노안이 올 수 있는데요. 장시간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들은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구건조증은 눈 표면이 마르면서 충혈과 따가움, 자극감을 동반하고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되면 두통은 흔히 감기 때문이라고 인식할 수 있지만 눈 뒤쪽이 당기듯 아프거나 눈이 뻑뻑하면서 머리가 아프면 안구건조증으로 발생하는 두통입니다.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눈을 뜨기 힘들거나 뜨고 난 후 뻑뻑하거나 따끔거린다면 봄 안구건조증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으며,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한 날 손으로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동은 세균감염과 각막손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무조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이유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며, 대부분 사용할 때 습관이 잘못됐기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자기기를 장시간 몰두하여 사용하게 되면 눈 깜빡임이 줄어들고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봄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을 신경 써야 하는데요. 전자기기를 사용할 경우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건조감이 심할 경우에는 방치하기 보다는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의 경우 건조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자주 사용해 주면 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방부제가 들어있고 일회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인공눈물 사용으로 충분한 치료가 되지는 않기 때문에 여의도 치료 한의원에서 상담을 통한 치료를 도움 받는 것이 좋은데요.

 

 

안구건조증은 근본적으로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여 눈물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여의도 치료 한의원에서는 안구의 혈액순환과 눈에 영양을 공급하는 약침, 침, 뜸, 및 기타 봄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직장인의 만성 고질병이 되어버린 안구건조증은 자세가 불량해서 생기는 거북목증후군으로도 악화될 수 있으며, 실내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가습기나 화분을 이용해 주변 습도를 높여주는 것도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이 따갑고 뻑뻑해지며, 이물감이나 간지러운 증상이 나타나는 봄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으시다면 방치하시기 보다는 여의도 치료 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