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 아이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여의도추천한의원]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 아이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여의도추천한의원]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 아이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여의도추천한의원]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에서 세 번째로 어린이 교통사고율이 높습니다.
보행 중의 사고율이 가장 높긴 하지만, 승차 중의 사고도 23%나 됩니다. 그 원인은 아이가 아니라 보호자에게 있습니다.

어린아기라고 해서 앞자리에 안고 타거나 아이를 안고 운전을 하기도 하는 보호자의 행동때문에 어린아이들은 교통사고시 어른보다 더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또한 아이가 어느정도 크게되면 안전벨트의 사이즈가 맞지 않는 등의 이유로 별다른 안전장치 없이 그냥 앉혀둡니다. 아이들에게 놓여진 이런 상황들이 승차중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 아이는 뒷좌석에 태우고 카시트는 반드시 사용
어린아기는 앞좌석이나 뒷자석 어디든 엄마가 안고 타는것보다 카시트에 앉히고 안전벨트를 채운 뒤 옆에 앉아있는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부모가 아이를 안고 타는 경우 아이가 부보의 쿠션이 되는 최악의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카시트가 작아질정도로 큰 아이들은 반드시 안전벨트 사용
카시트가 작을 경우에는 카부스터 등, 보조기구를 이용하여 아이들이 안전벨트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운전자나 보조석의 착석자들이 안전벨트를 메고 있어도 뒷좌석 사람들이 안전벨트를 메지 않을경우 앞좌석에 앉은 사람들은 앞뒤로 충격을 받게 됩니다.

이 두가지를 꼭 명심하셔서 자동차에 자녀와 함께 탑승할때는 좀더 안전한 상황으로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 아이들이 교통사고를 당한 경우 사고 당일에는 괜찮았다가 며칠 지날때쯤에야 이상징후를 보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교통사고의 후유증에 대해 무지하므로 자신의 상태가 어째서 아픈것인지 인지하지 못합니다.
아이가 교통사고를 당한 사실을 봤거나 교통사고후 외상을 치료하는 과정에 있다면 그 이외의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부모가 유심히 관찰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몸은 성인보다 여리고 성장시기를 거치느라 단단하지 않기때문에 교통사고에 노출되었을 경우 어른보다 더 크게 다치고 아이들이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는 몸의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교통사고 후 아이들이 두통을 호소하거나 외상이 없는데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구토를 하거나 불안해하는 증세가 오랫동안 지속이 되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하시고 아이와 함께 한의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단순한 물리치료뿐 아니라 아이의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치료가 반드시 필요한데, 한의원에서도 보험 혜택을 받아 환자 본인 부담 없이 교통사고 치료가 가능합니다. 한약뿐 아니라 침치료, 온열치료, 추나요법, 한방파스, 봉독약침치료, 부항치료, 혈위온열치료 등을 통해 효과적으로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