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역한의원 추천, 갱년기요실금 치료

여의도역한의원 추천, 갱년기요실금 치료

 

여의도역한의원 추천, 갱년기요실금 치료

 

 

안녕하세요? 여의도역한의원 여의도한의원입니다. 폐경기의 여성분들이 제일 당황스러워 하시는 질환이 바로 갱년기요실금입니다. 갱년기요실금은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함을 초래하면서 또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남들한테 속 터놓고 말하기도 어렵습니다.

 

 

갱년기요실금이 오게 되면 마음껏 크게 웃을수도 없고 신체적으로 조금이라도 과격한 운동도 마음껏 할 수 없습니다. 또 무엇보다 외출하는 경우에는 불안한마음으로 늘 화장실부터 찾게 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갱년기요실금은 폐경기 이후에 갱년기 증상과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경기가 오게 되면 에스트로겐이 급격히 감소하게 되면서 몸의 연부조직들의 탄력성이 급격히 감소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골반장기와 함께 요도에도 탄력성이 떨어지게 되고 방광조절 능력이 떨어져 갱년기요실금이 발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 요실금이 여성갱년기나 노인분들 뿐만 아니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잘못된 생활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요실금은 재발률이 높은데다가 한번 발병하면 사실상 완치가 어려울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러한 갱년기요실금은 갑작스럽게 소변이 마려워지고 새게 되는 절박성요실금과 기침을 하거나 크게 웃을 때와 같이 신체적인 활동을 할 때 소변이 새는 복합성 요실금으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혹은 이 두가지가 혼합되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심인성요실금이나 진정요실금도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요실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골반근육 강화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며 일정한 간격으로 소변을 보는 습관등 생활습관을 변경하는 것도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요실금을 조장할 수 있는 청량음료나 카페인음료 섭취를 줄이고 요실금의 위험인자라 할 수 있는 비만, 기침, 변비 등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너무 꽉 조이는 옷이나 속옷은 피하고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쪼그리고 앉아서 하는 일은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여의도역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같은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갱년기요실금에 대해 복진을 통해 인체의 막혀있는 부분을 파악해내고 그 원인이 되는 독소를 한약을 투여함으로써 배출시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자연스레 몸의 전체적인 순환을 유도하며 그 사람이 갖고 있는 면역기능을 극대화시켜 질병을 치료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여의도역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갱년기요실금증상과 갱년기요실금치료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갱년기요실금 부끄럽게 여기시고 방치하시지 마시고 여의도역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초기에 치료하셔서 갱년기요실금 잡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