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 한의원 추천 불임과 습관성유산

여의도 한의원 추천 불임과 습관성유산

 

 

여의도 한의원 추천 불임과 습관성유산

 

 

안녕하세요? 여의도한의원입니다. 보통의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면서 2년 이상 경과한 경우, 또는 과거 임신 경험이 있으나 다시 임신이 안 되는 경우, 반복적 유산으로 임신유지가 잘 안 되는 경우 불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불임의 문제를 여성의 문제로만 생각하던 경향이 있었으나 불임은 배우자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닌, 부부 공동의 문제입니다. 두 사람이 함께 검사를 받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때로는 산부인과 불임 검사에서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도 아이를 갖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임신과 관련된 기관의 구조적 이상 없이 기능적 장애로 불임이 되는 경우입니다. 수정이 잘 안 되는 경우나 착상이 안 되는 경우, 착상 후 태아가 잘 크지 않는 경우, 혹은 유산 되는 경우 등입니다.

 

 

 

 

 

 

여성 불임 치료는 생리를 정상화 시키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생리불순, 생리통, 냉 대하 등이 있는 경우는 먼저 이 증상들을 치료하여 규칙적인 배란과 정상적인 생리를 회복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따라서 불임이 아니라 하더라도 임신을 원하는 여성들은 최소한 임신 3개월 전에부터 자궁을 깨끗이 하고 호르몬 분비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자신의 건강뿐 아니라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는데도 필수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불임여성 환자들은 심리적 압박감 때문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는 오히려 임신을 더욱 어렵게 만들 뿐입니다. 한방이론에서는 임신을 위해서 온몸의 기를 자궁 쪽으로 집중시켜야 하며 치료도 이런 방향성을 지향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는 심장의 화(火)가 되어 자궁 쪽으로 집중되어야 할 기가 심장으로 몰리는 상태를 초래합니다. 이때 자궁은 점점 더 약해지며 불행하게도 임신은 더욱 어렵게 됩니다. 오래된 불임 환자의 경우 이런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습관성 유산의 경우 일단 수정과 착상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자궁이 약해서 태아를 잘 길러내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한두 번 자연 유산이 되는 경우, 다시 성급하게 임신을 시도하지 말고, 자궁과 몸을 건강하게 추스르고 보강을 한 후에 재 임신을 유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불인과 습관성유산에 대해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태반주사요법과 유황좌훈요법, 온침요법을 통해 치료합니다. 태반주사요법의 태반액은 건강한 산모의 태반으로부터 직접 추출하며, 일본에서는 이미 50년 전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아기집ㆍ아기방석’이라고도 불리는 태반은, 임신기간 동안 태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모든 영양을 받아들이는 통로이며, 동시에 아기의 노폐물을 내보내는 통로가 됩니다.

 

 

 

 

 


유황은 하복냉증의 치료에 탁월한 약제지만 독성이 있다는 것 때문에 보편적인 사용에 어려움이있었습니다. 하지만 유황쑥은 유황의 독성을 제거하는 특수공법을 이용, 독성은 없고 약성만 집약 되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유황좌훈은 세균감염과 가려움증 치료에 탁월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온침요법은 하복부에서 생식기나 비뇨기 계통에 작용하는 혈자리를 이용하여 침 치료를 한 후에 뜸으로 침을 가열하여 심부에까지 열을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침 효과와 뜸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며, 특히 자궁질환이나 소변계통 질환 및 복부냉증에 효과가 탁월한 복합치료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