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두드러기 가려움 치료하기

[여의도한의원] 두드러기 가려움 치료하기

 

[여의도한의원] 두드러기 가려움 치료하기

 

 

안녕하세요? 여의도한의원입니다. 최근 두드러기로 고생하는 사람이 큰 폭으로 늘고 있습니다. 두드러기의 원인으로는 압박에 의해 나타나는 기계적 두드러기, 체온이 높아질 때 나타나는 콜린성두드러기, 외부온도가 낮을때 나타나는 한랭두드러기, 금속에 의한 두드러기 등과 음식이나 약물에 의한 식중독 두드러기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두드러기는 크게 급성 두드러기와 만성두드러기로 나뉘는데 만성 두드러기는 두드러기가 시작된지 6주 이상이 되어도 낫지 않는 상태로 대부분 정확한 원인을 찾기가 힘들고 치료도 쉽지 않은 편입니다.

 

 

 

 

 

 

가벼운 경우에는 며칠 정도 가려움증으로 고생하는 정도이지만 심한경우에는 후두가 부으며 호흡곤란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에 따라 평생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만성 두드러기에는 항히스타민제로 효과를 보기란 여간 쉽지 않습니다.

 

 

여의도한의원의 한의학에서는 두드러기는 담마진, 은진 이라고 부르고 상황에 따라 급성에 속하는 양증발반, 만성에 속하는 음증발반으로 나누어 치료하고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시작되지만 환자의 면역기능에서 문제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오작동을 일으키는 면역기능을 정상화해서 두드러기의 원인을 치료합니다.

 

 

또한 두드러기로 인해 피부에 나타나는 부종은 사실상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사라지게 되지만 만성화되어 부종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면 피부조직이 손상되고 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병변부위가 가려워서 긁는 경우에는 2차 감염으로 이어져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가려움과 피부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진정시키는 외용제 역할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두드러기 치료의 핵심은 원인을 추적 조사하여 그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것으로 봅니다. 보통 음식과 관련 될 때는 위나 대장치료를 중점적으로 치료하게 되며 스트레스가 원인일 경우 신경을 안정화시키는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면역력이 약화 되어있을 경우는 면역증강요법을 시행합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는 피부의 혈액순환 장애가 주요인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는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 할 수 있는 해독요법을 병행합니다. 그 이후 원인제거에 대한 치료를 하여 피부를 정상화시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