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한쪽뒷머리통증 이유 살펴 대응해야

한쪽뒷머리통증 이유 살펴 대응해야

 

 


 

운전을 하다 충돌을 하게 되었을 때에는 출혈이나 골절, 탈구 등이 없는 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육안으로 보았을 때 특별한 증상이 보이지 않는다고 판단한다면 마음의 안정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허나 미세하게 손상을 입은 부위는 눈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후에 여러가지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적절한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시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서 한쪽뒷머리통증이 나타나거나 근골격계 통증 및 메스꺼움, 속쓰림 그리고 소화불량이나 이명 등과 같은 현상이 발현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지럼증이나 불안감, 초조함, 불면증 그리고 이명, 안압,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초기에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일상에 많은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는 만큼 가벼운 사고 이후에도 자신의 몸 상태를 충분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럼 이번 시간은 하나의 예시를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과 관련된 증상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 초반의 가정주부 Z씨는 얼마 전 집 앞에서 신호를 대기하던 중에 뒷차와 충돌을 하게 되었습니다. 순간 뒷 목이 아프긴 했지만 큰 이상이 없었기에 괜찮을 줄 알았는데 다음 날이 되었을 때 한쪽뒷머리통증이 생기면서 어깨와 허리 주변에서도 아픔이 느껴졌습니다.


밥을 먹고 나서 속이 울렁거리면서 전체적으로 컨디션이 계속해서 좋지 못했기에 걱정이 되었습니다. 잘 쉬고 잘 자고 일어났음에도 불구하고 한쪽뒷머리통증은 좋아지지 않았고 오히려 더 심해진 것 같아서 증상을 서둘러 대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 후에는 한쪽뒷머리통증을 비롯하여 불안감이나 불면증, 어지럼증, 우울증 등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작은 징후가 느껴졌을 때 바로 대응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초반에 충분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고 후유증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빠르게 관리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의 규모와 무관하게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후유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만성 질환으로 악화될 수도 있고 여러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고 후 반복되는 불편함이 있다면 이를 안일하게 대응하기보다는 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해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