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무엇일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무엇일지

 


 

우리나라의 교통량은 세계 어느 나라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정도의 수준입니다. 우리나라 자체가 좁은 국토에 많은 인구가 몰려서 사는 편이라서, 그만큼 교통량과 차량숫자가 집중될 수밖에 없는 특성 역시 갖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교통사고와 관련된 소식은 끊임없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나는 후유증은 다양한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선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 당시 자신의 몸에 아무런 불편함, 출혈 등이 없다면 안심하고 일상으로 바로 복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를 겪은 당일에 아무런 불편함이나 통증이 없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불편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 후유증은 짧게는 며칠이 지난 이후에 나타날 수도 있고 길게는 수개월이 지나고 나서야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겪었다면 아무런 불편함이 없더라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자신의 몸 상태를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의 규모와 무관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벼운 사고 이후에도 많은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후유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개선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악화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상에서 많은 불편함을 겪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교통사고 이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등의 증상이나 두통, 관절통증, 근육통증, 우울증, 무기력증 등의 증상이 있다면 이를 안일하게 대응하기보다는 신속한 대응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럼 이번 시간은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예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했던 김씨는 얼마 전부터 이상하게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호소했습니다. 숨을 쉴때 갈비뼈가 뜨끔거리면서 아파왔고 간혹 호흡을 하기가 무서울 정도였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그리 자주 있지는 않았는데, 한번 나타나면 갈비뼈 부근을 바늘로 콕콕 찌르는 것 같아서 많은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점차 그 빈도수가 늘어났고, 나중에는 자주 이러한 증상이 찾아왔습니다. 이렇게 갈비뼈 통증이 일어나는 증상을 견디다 못한 김씨는 여러가지로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그 결과 자신의 증상이 교통사고 후유증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당황스러웠습니다. 

 


김씨는 교통사고 당시 다리 한쪽에 타박상을 입은 정도였고, 그래서 갈비뼈 통증 증상을 교통사고와 연관 지어 생각할 상상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에 걱정이 된 김씨는 증상을 서둘러 대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 부상이나 후유증의 경우, 사고 당시 부상과 후유증이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기도 하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 나타난 초기에 이것이 교통사고 관련 증상이라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하고 대처 시기를 놓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은 방치할 경우 악화나 만성화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사고 이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등의 증상을 자주 경험한다면 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