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오른쪽 뒤통수 통증 신속한 대응으로

오른쪽 뒤통수 통증 신속한 대응으로

 

 


 

최근 날씨가 풀리면서 도로에 많은 차량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교통사고 소식이 자주 들려오곤 합니다. 교통사고를 겪게 되었을 때는 당시 아무런 불편함이 없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몸 상태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가벼운 접촉사고를 겪었을 때는 자신의 몸 상태를 충분히 살피지 않고 곧장 일상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를 겪은 이후에 며칠이 지나고 나서야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길게는 수개월이 지나고 나서야 후유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이때 발생하는 후유증은 다양합니다. 오른쪽 뒤통수 통증을 비롯해서 각종 근육통과 관절 통증을 겪게 될 수 있으며 무기력증과 우울증, 소화불량,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상 생활에서 크게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오른쪽 뒤통수 통증, 목과 어깨 통증 등이 생기면 며칠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사고 후에는 당황스럽고 놀란 마음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고 후 오른쪽 뒤통수 통증 등 후유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증상의 원인을 살피고 신속한 대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번 시간은 교통사고 후유증과 관련된 하나의 예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0대 임씨는 얼마 전 주말에 친구들과 함께 교외로 나들이를 갔다가 가벼운 접촉사고를 당했습니다. 처음에는 오른쪽 뒤통수 통증이 약간 느껴졌지만 큰 외상이나 증상이 없어서 대수롭지 않게 넘겼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머리 뒤쪽이 땡기면서 통증이 생기더니 목과 어깨 통증 등으로 이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목과 어깨 통증과 함께 두통 및 어지러움까지 찾아오기 시작하면서 일에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에 걱정이 된 임씨는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더는 방치하지 말고 서둘러 대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개인의 체질이나 사고 당시 충격의 정도에 따라서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증상 발현 시기가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몇 달 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고 후에는 충분한 시간 동안 자신의 증상을 잘 관찰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사고 후 생길 수 있는 편타성 손상, 어혈 등 증상을 잘 살피고 그에 맞는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접촉사고라도 큰 외상이나 통증이 없다고 넘기지 말고 다친 곳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 겪지 못했던 증상이 있다면 한방 등의 도움을 고려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사고의 규모와는 무관하게 여러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통사고 후유증을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게 된다면 여러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며 일상에 많은 불편함을 겪게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