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갑자기 가슴이 답답 원인이 뭘까?

갑자기 가슴이 답답 원인이 뭘까?

갑자기 가슴이 답답 원인이 뭘까?

단풍이 한창인 요즘 단풍 구경 인파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이 많은 펜션이나 콘도보다는 가족끼리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차박 캠핑이 유행하면서 주말이면 도로에 차량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차량이 많아지면 예기치 못한 교통사고 역시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안전운전을 하고 방어운전을 한다고 해도 상대 차량의 졸음운전이나 음주운전, 운전 미숙 도로 상태나 날씨 등에 따라 사고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차를 탑승하면 어느 좌석이나 상관없이 안전벨트를 해야 합니다. 안전벨트를 미 착용할 경우 안전벨트 착용했을 때보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부상을 입을 확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우리의 몸은 무감각해지는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서는 통증이나 이상증상에 몸이 경직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안정기가 되면 척추, 경추 근육과 고관절 무릎 등에 뻣뻣함이나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두통이나 편두통, 현기증, 어지러움, 이명, 소화불량, 만성피로 같은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 우울, 신경증, 무기력증, 불면증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즉, 사고를 당하고 어느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개인에 따라 신체적인 문제 뿐 아니라 심리적인 문제도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증세는 더 시일이 흐를수록 악화될 가능성도 배제하기는 어려운데요. 그러므로 후유증에 대해 가볍게 여기지 말고 문제의 원인에 맞게 대처법을 모색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예시를 들어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 갑자기 가슴이 답답한 증세가 나타난다면 어떠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지 알아보겠습니다. 30대 L씨는 여자친구와 함께 주말에 단풍 구경도 할 겸 드라이브를 하기로 했습니다.



모처럼 드라이브라 둘 다 기분이 좋아서 음악도 크게 틀고 신나게 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예쁜 카페를 발견해서 잠깐 쉬었다 가려고 카페로 진입하려고 할 때 갑자기 차량이 뒤에서 L씨 차량을 들이받았습니다. 


목이 앞뒤로 꺾이는 충격을 받았지만, 다행히 외상은 없었고 차량도 큰 문제는 없어 수습만 하고 카페에 들어가 커피를 마신 후 드라이브를 계속했습니다.



그리고 평상시처럼 회사를 다녔습니다. 그런데 여자친구가 갑자기 가슴이 답답한 적이 많다고 말을 했습니다. 생각해보니 L씨도 갑자기 가슴이 답답한 적이 있었고 소화도 요즘 들어 잘 안될 뿐 아니라 머리까지 아프다고 느꼈는데요. 


이에 혹시 얼마 전에 발생한 사고로 인한 증세는 아닐까 걱정이 된 L씨는 여자친구와 함께 도움을 받아 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후 외상이 없어도 우리 몸에는 충격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 당장은 문제가 없다고 하여 안심할 것이 아닌 명확한 원인을 모색하여 대처방안을 수립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된다면 도움을 얻어서 대처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발생하는데, 후유증도 당장은 부상이 느껴지지 않더라도 예상하지 못한 시점에서 발생할 우려가 존재합니다. 이는 개인의 체질과 현 상태에 따라서 상이한 것이기에 본인의 상태 확인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이 때 홀로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빠른 시일 내에 도움을 고려해보는 것이 적합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