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혹시 내가?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혹시 내가?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혹시 내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여성 갱년기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먼저, 나이가 들면 우리 몸에 있던 난소의 노화로 인해 기능이 떨어져 여성호르몬과 배란 생산이 이루어질 수 없게 되면 여성 갱년기가 시작 되요. 대부분 1년 동안 생리를 하지 않게 되면 폐경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죠.


그렇다면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은 어떻게 알아 볼 수 있을까요? 흔히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에는 생리의 불규칙이 있어요. 


뿐만 아니라 더 심한 경우에는 불안함과 우울증상 또는 자주 피로해지고 얼굴이 빨개지는 등을 겪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어떤 사람은 밤에 잠을 자지 못해 수면 장애를 갖게 된 일도 있었어요. 이렇듯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은 누구나 겪고 있지만 각 개인에 따라 심하게 겪는 사람도 있고 약하게 겪는 사람도 있어요. 





만약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이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불편함을 주고 있다면, 한의원에 방문하여 처방 받는 게 좋아요. 최근 김씨도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으로 인해 본 원에 방문해주셨는데요.


40대 후반이신 김씨는 평소 집에 있을 때 우울함을 많이 느끼지 않았지만 요즘 들어 부쩍 외로움을 느끼게 되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하루 종일 가슴이 답답하고, 피곤함에도 불구하고 잠이 오지를 않아 수면장애까지 얻게 되었다고 하네요. 


학교에서 자녀들이 돌아와 휴대폰만 하는 걸 보니 화가 나고 짜증이 나 잔소리를 계속 하게 되더니 결국 자녀들도 김씨와 함께 있는 걸 힘들어 한데요. 


자꾸 예민하고 답답함에 친구를 만난 김씨는 자신의 상황을 말해줬더니 친구가 김씨에게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 같다고 말해주었어요. 때문에 김씨는 가까운 본 원에 방문하게 되어 처방을 받게 되었죠.





김씨처럼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신다면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은 자연스러운 일이니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좋은 방향으로 받아들여도 괜찮은데요. 다만, 앞서 함께 살펴본 김씨처럼 증상이 너무 심해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불편함을 겪고 계신다면 한의원에 방문하여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할 필요성이 있어요.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을 완화해주고자 한방요법으로 태반주사, 뜸, 온침요법 등의 방법으로 처방하고 있어요. 이처럼 본 원에서는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으로 고통 받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대개의 사람들이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을 겪게 되면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증상을 치료하지 않는다 해도 몸에 별다른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제약을 받게 될 수 있어 미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이 야간에 나타나게 되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증상으로는 수면장애가 있고, 수면장애가 있다면 이로 인해 피로감이 쌓여지게 되요. 


또한 기억력에 장애가 와 자신이 무엇을 하고자 했는지 오늘 아침에 먹었던 음식이 무엇인지 기억을 못하게 될 수도 있어요. 뿐만 아니라 우울한 마음이 계속해서 드는 등 심리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러니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이 온다고 느껴진다면 미리 예방하여 생활 가운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갱년기 증상은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줘야 해요. 주변 사람 중 특히 엄마에게 갱년기 초기증상이 나타난다고 느껴진다면 그냥 놔두면 안되고, 가능한 자주 소통하고 함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 심리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해요. 또한 갱년기는 규칙적인 운동으로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근력이 강화가 된다면 골절에 대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 거예요. 





 본 원에서는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으로 인해 고통을 겪고 계신 환자분들을 위해 다양한 치료와 생활습관에 대해서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갱년기 증상이 모두 비슷해 보일지 몰라도 각 개인마다 세밀하게 보면 그 증상이 다 다르게 때문에 치료방법이 개인 체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환자 개인의 체질을 고려해 맞춤 치료방법으로 처방하게끔 진행하고 있죠. 만약 갱년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본 원에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