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월경주기가 안맞아요 스트레스 받지 말고

월경주기가 안맞아요 스트레스 받지 말고

월경주기가 안맞아요 스트레스 받지 말고



폭염이 계속되면서 연일 최고 온도를 갱신하고 밖에서 활동을 길게 하는 것이 어려울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심각한 무더위로 인해 잠을 잘 자지 못하고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도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더군다나 입맛도 떨어져서 체력을 보충하지 못하고 점차적으로 스트레스와 함께 피로 또한 누적 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은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게 만들기도 해요.


특히 여성의 경우 월경주기가 안맞아요 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대부분 규칙적으로 나타나는데 불규칙적으로 되어버리면 몸이 안 좋은 것은 아닌지 원인을 알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호르몬이 변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고민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알 수 없는 스트레스로 인해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복 된다면 내원해 보는 것이 좋아요.





얼마 전 본원에 내원한 20대 후반의 B씨는 월경주기가 안맞아요 라며 고충을 털어 놓았는데요. B씨와 많은 대화를 나눠보니 최근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어요. 이직 문제와 결혼 문제가 겹쳐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다고 했는데요. 


보다 나은 환경의 회사로 이직하고자 하다 보니 어려운 점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오래 만나온 남자친구와도 내년에 결혼 예정이라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20대 후반~30대 초반의 여성분들이라면 B씨와 비슷한 상황으로 스트레스를 받아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B씨는 정신적인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일시적인 증세라고 생각했다고 해요. 하지만 6개월간 지속된 이러한 문제로 인해 나중에 임신이 어려워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고 했는데요. 생리는 여성의 건강을 나타내주는 지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상 징후가 발생하면 바로 내원하여 도움 받는 것이 좋아요~!!





월경주기가 안맞아요 라는 증상은 크게 두 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는데요. 대략 한 달을 주기로 돌아가는 월경이 빨라지는 경우가 있어요. 20일 이내로 주기가 나타나는 경우를 이상 증/상으로 볼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 등의 과로로 인해 허열의 발생으로 주기가 빨라지는 경우 항진반응에 의해 빨라 지는 것이에요. 


다른 한 경우는 늦은 생리가 나타나는 경우에요. 보통 40일 이상으로 주기가 나타나는데요. 자궁이 약해진 상태에서 나타나는데 몸이 허해진 상태이거나 하복부 내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주기가 빨라진다면 혈열을 풀어주고 자궁 기능을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해요. 스트레스 요인을 없애 주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자궁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요즘같이 날씨가 더우면 지나치게 냉방 기기를 많이 사용하여 이러한 경우가 간혹 나타나요. 예로부터 여성의 몸은 따뜻해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요. 지나치게 몸을 차게 하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몸에서 나타나는 이상 증/상의 표현으로 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한의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후에 맞춤형 진단을 통해 회복에 도움을 받아야 월경주기가 안맞아요 라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원인 중에 하나인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으로 몸의 기혈이 순화가 안 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 경우에는 침과 뜸을 통해 막힌 기혈을 뚫어서 순화를 시켜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로 회복을 도울 수 있어요.





체질에 맞게 허해지고 약해진 몸을 원상태로 돌릴 수 있는 한양 처방도 좋은 방법이에요. 허해진 몸 상태를 건강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월경 주기 또한 원상태로 돌릴 수 있게 도와 줘요.


몸이 건강하지 않으면 다양한 부분에서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월경주기가 안맞아요 또한 그 중에 하나 일 수 있는데요. 여름철 피로가 누적되기 쉬운 만큼 충분히 쉬고 제대로 영양 섭취를 하는 것이 몸이 아픈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이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 받아보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