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안구건조증증상 눈이 뻑뻑 하다면

안구건조증증상 눈이 뻑뻑 하다면

안구건조증증상 눈이 뻑뻑 하다면





신체 중 하루를 지나면서 피곤한 부위가 어디일까요? 눈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하루 종일 앉아서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보는 직업군의 사람들이라면 눈이 뻑뻑하면서 시린듯한 증상을 자주 호소할 텐데요. 이는 바로 안구건조증증상 중 하나로 단순히 눈의 피로감이 아닙니다. 


금일은 안구건조증증상에 시달리는 모든 분들을 위한 시간을 갖고자 하는데요.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리 눈은 하루 종일 뜨고 감고를 반복하면서 피로감이 많은 부위입니다. 눈에는 항시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눈물이라는 방어막이 존재하는데요. 이는 눈의 기능을 원활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눈이 자극을 받게 되면서 표면이 손상되면 눈이 뻑뻑하면서 시린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특히 많은 분들이 렌즈를 이용하곤 하는데, 렌즈는 직접적으로 눈에 닿으면서 표면에 손상을 줄 수 있는데, 그 때문에 안구건조증증상을 더욱 호소하기 쉽습니다. 





안구건조증증상에는 눈이 뻑뻑한 증상 외에도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면서 실눈곱이 자주 끼는 증상을 보이는데요. 이 안구건조증증상은 TV, 컴퓨터, 책 등을 볼 때 더욱 심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안구건조증이 일어날 때 단순히 인공눈물을 넣어주는데요. 근본적 해결이 아니기 때문에 증상이 호전되는 것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침, 약침, 한약, 뜸 등 여러 가지 필요한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는데요. 기혈 순환을 조절하면서 안구건조증의 주 원인을 개선시켜줌과 동시에 피로로 인해 저하된 인체의 활동성을 높여주면서 증상을 완화시키고 있습니다 


모든 한방요법은 무작정 처방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환자 개인마다 체질과 증상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게끔 적절히 처방해드리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평소 눈이 쉴 수 있도록 가끔 먼 곳을 바라봐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컴퓨터 모니터 높이는 눈높이에 비해 낮게 기울여주는 것이 좋으며, 사물을 볼 때 지나치게 가까이서 보는 것을 가급적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알게 모르게 우리의 눈은 극심한 피로감에 시달리면서 안구건조증증상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데요. 단순한 대처가 아닌 여의도한의원에서 근본적 해결로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