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눈이 뿌옇게 안구건조증 의심

눈이 뿌옇게 안구건조증 의심

눈이 뿌옇게 안구건조증 의심





일상생활에서 하품을 하거나 슬픈 영화를 본 것도 아닌데 갑자기 눈물이 흘러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눈물이 약간 고여 있는 느낌만 나는 경우도 있고, 뺨으로 흐를 정도로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저희 한의원과 함께 눈이 뿌옇게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는 눈물의 생성과 배출이 균형을 이루지 못한 경우에 발생하고, 그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먼저 눈물길이 막히거나 좁아져 눈물의 배출이 감소한 경우 입니다. 원인은 노화에 의한 경우가   많고, 눈이나 코 주변의 외상이나 염증 등에 의해서 그렇게 됩니다.


증상으로는 아침에 눈곱이 많이 끼고 노란 고름이 눈물에 섞여 나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앞에 뭐가 낀 것처럼 눈이 뿌옇게 흐려지는 증상도 나타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는 눈물이 많이 생성되는 과다분비가 있는데요. 안구건조증, 각막이나 결막의 질환, 콘텐트렌즈 착용 등에 의해 통증이나 자극에 의한 반사 눈물분비가 대표적입니다. 현대인의 경우 실외의 미세먼지, 건조한 실내환경, 컴퓨터 업무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안구건조증 눈이 뿌옇게 되거나 뻑뻑함, 시림, 가려움, 피로함 등의 증상이 동반되게 됩니다. 여성들의 경우 지속적인 렌즈 사용과 눈 화장에 의해 더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안구건조증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인공눈물 점안이나 따뜻한 물수건으로 눈꺼풀을 찜질하는 것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조한 실내 환경에서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는 경우에는 틈이 날 때마다 5분정도 눈 마사지를 하여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오메가3 등이 함유된 영양제나 등 푸른 생선을 섭취하는 것도 눈이 뿌옇게 안구건조증에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최근 미세먼지가 심하다 보니 눈이 뿌옇게 보이는 경우 안구 세척제를 사용하여 쾌적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과도하게 사용하면 눈을 보호하는 물질들까지 씻겨나가 부작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세척 할 필요는 없고 위에 안내 드린 안구건조증에 좋은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저희 한의원과 함께 눈이 뿌옇게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안구건조증이 의심될 때에는 정확한 진단을 받고 도움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질환이 그렇듯 빠른 시일 내에 바로 잡으면 금방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