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눈이 시린이유 안구건조증이다

눈이 시린이유 안구건조증이다

눈이 시린이유 안구건조증이다





가끔가다 눈이 뻐근하면서 시립거나 갑작스럽게 눈물이 왈칵 나오는 경우 다들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이렇게 눈이 시린이유는 바로 안구건조증 탓인데요. 안구건조증은 최근 많은 현대인들이 보이는 증상으로서 5명 중 3명은 가방 안에 인공눈물을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의 분비가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빨리 증발하게 됨으로써 눈이 자극을 받고 표면이 손상되기 때문에 눈이 시리는 등의 증상을 호소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본래 눈에는 눈물이라는 방어막이 있기에 항상 촉촉함을 유지해 눈을 보호해 주고 눈이 제대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유지되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아프거나 슬플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눈물 분비 기능에 이상이 생길 경우 이물감 혹은 건조함을 느끼게 되는데 이 때문에 우리는 눈이 시린이유인 안구건조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이렇게 눈이 시린이유인 안구건조증은 다양한 증상으로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주곤 하는데요. 


취침 후 눈을 떴을 때 눈을 뜨기 어렵거나 바람 또는 연기 등에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끈적거리는 실눈곱이 자주 낄 수 있으며, TV나 컴퓨터 등을 볼 때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안구건조증으로 눈이 시린이유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새로운 눈물을 만들어내고 안구 표면으로부터 사용된 눈물을 바깥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지닌 통합 단위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이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침, 약침, 한약, 뜸 등의 한방처방을 통해 눈이 원활하게 기능을 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때 환자 개인에 맞는 처방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증세 및 원인을 정확하게 감별하고 환자 개인에 따라 맞는 맞춤형 한방처방을 통해 빠른 회복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눈이 시렵지만 눈이 시린이유를 잘 알지 못하시거나 안구건조증으로 눈에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으시다면 눈이 시린이유를 잡아주는 여의도한의원에서 진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