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통해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통해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통해




갱년기는 난소의 기능이 쇠퇴해 월경이 폐지되고 기타 여러 신체적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모든 여성에게 발병하는 것은 아니고 호르몬 변화에 따라 신체가 반응하는 것으로 40대의 여성분들이 보통 갱년기 증상을 겪습니다.





한의학 관점에서 보았을 때 갱년기의 원인은 난소와 자궁기능의 쇠퇴로 인해 자궁과 제반 부속기관 기능이 약화되어 발병하는 것으로 보는데요. 이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오랫동안 쌓여서 오는 게 일반적입니다.


다음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통해 이를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가 오면 우선 골다공증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잦은 발목염좌슬통이나 요통으로 인해 근력이 저하되게 되는데요.





그 밖에도 식욕이 없거나 속이 미식거리는 등 소화기관에 장애가 따라 오기도 합니다. 또한 손발이 저리고 신체의 감각이 둔화되는 등의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갑자기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가슴에 열이 치밀어 오르기도 하는데요. 이럴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은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해소하고 싶으시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시는 게 좋습니다.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이 심화되면 불면증이 생기고 기억력이 감퇴하게 될 수 있으니 증상을 잘 알고 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다음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맞춤 처방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우선 오장육부의 활성화를 돕고 기혈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영양분과 기력을 보충해주기 위해 호르몬을 활성화 시키고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갱년기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