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 덩어리혈 원인은?

생리 덩어리혈 원인은?

생리 덩어리혈 원인은?




여성들은 매달 생리를 경험하는데요. 이 시기에 원인 모를 생리 덩어리혈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생리시기에는 갑자기 잠이 쏟아지거나 극심한 생리통 그리고 허리와 골반통증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생리 덩어리혈은 여성들의 체내에서 배란 이후 수정이 되지 않았을 때 자궁점막이 두꺼워지고 이 자궁점막이 떨어져 나가면서 출혈이 생기고 자궁점막과 출혈이 같이 배출되어 생리 덩어리혈이 나오게 됩니다.

 

 

일반적인 생리의 증상 중 하나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특정 질환으로 인해 이러한 덩어리혈이 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자궁내막증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이란 골반, 난소, 난관에 내막조직이 존재하여 통증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이 질환으로 인해 생리 덩어리혈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자궁내막증은 방치하게 된다면 자궁과 난소의 기능저하로 인해 불임이나 난임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뿐만 아니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생리 덩어리혈이 생기기도 합니다.




 

직장에서 잦은 야근이나 상사와의 갈등 등 사회생활에서 받는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체내에 이상이 생겨 생리시기에 덩어리 혈이 나오는 등 이상증세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피로와 수면부족은 스트레스로 이어져 이와 같은 증상을 야기할 가능성이 있어 이럴 경우엔 한의원에서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은 생리기간 중 덩어리혈이 발생하는 원인을 면밀히 살펴 해당 증상에 따른 적절한 처방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생리전 증후군, 생리주기 이상, 갱년기 증상, 요실금, 불임 및 습관성 유산 등과 같은 여성질환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신이 여성질환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고 그로 인해 스트레스를 겪는다면 또 다른 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악순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고 일상생활로 복귀하는데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