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전 증후군 증상에 대해

생리전 증후군 증상에 대해


생리전 증후군 증상에 대해



많은 여성들은 생리를 하기 전인데도 왜 자기가 고통을 느끼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생리를 시작하기 전 여성들이 고통을 느끼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생리전 증후군입니다. 생리전 증후군은 생리 시작 약 1주일전 여성의 신체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변화를 말하는데요. 그 중에서 대표적인 증상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 번째로 식사량의 변화입니다. 식사량이 증가하는 여성은 체중이 급격히 늘기도 하고 식사량이 감소하는 여성들은 쉽게 피로해지고 체력이 저하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량의 변화가 심하면 변비나 소화불량 등 다른 증상들도 같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 번째로 감정기복이 있습니다. 생리전 증후군에서의 감정기복은 생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짜증이나 우울감이 크게 오는데요. 때문에 조울증 증세와 집중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세 번째로 피부 트러블을 꼽을 수 있는데요. 여성의 생식계에서 분비되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여 피지선 분비를 촉진시켜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얼굴에 뾰루지가 생긴다면 생리가 다가오고 있다고 직감을 하는 여성들도 많기도 합니다.




네 번째로 부종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생리하기 전 몸이 붓고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곤 하는데 부종의 이유도 피부 트러블과 같이 프로게스테론의 증가가 원인 중 하나라고 꼽히고 있습니다. 하체 근육량이 부족한 여성들이라면 이 증상이 더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리전 증후군의 증상 중에서도 대표적인 네 가지 증상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 증상을 포함하여 자신이 생리전 증후군이 심해 일상생활에 장애를 겪고 있다면 여의도 한의원에 방문하여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생리전 증후군뿐만 아니라 생리주기, 생리량 이상, 생리통 등과 같은 생리에 관한 여러 가지 질병도 같이 처방해주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신도 알게 모르게 일상생활에 스트레스를 받고 피로를 쉽게 느끼어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여의도 한의원에서 당신의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