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탈모원인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 기타치료/탈모치료
- 2018. 2. 7. 16:03
산후탈모원인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탈모는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소화불량 등등 원인이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탈모는 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출산 후에 나타나는 산후탈모증상은 산후우울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 영구적인 탈모증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탈모의 대표적인 증상은 머리가 많이 빠지는 것인데요. 머리를 감을 때 머리가 많이 빠지거나 정수리부분이 비어 보인다면 탈모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유전적 요인이나 스트레스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탈모증상이 나타나면 자신의 생활습관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산후탈모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영양 상태나 호르몬의 불균형, 출산으로 인한 출혈과 빈혈, 영양상태 불량, 모유수유 등 체력이 극도로 약해진 상태가 그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여의도한의원에 방문하여 그에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후탈모원인 중 하나는 머리를 감는 습관입니다. 보통 머리를 오래 헹궈야 두피에 잔여물이 남지 않게 되고 노폐물이 제대로 씻겨져 나가게 되는데요. 머리를 헹구는 시간보다 감는 시간이 더 길다면 이 습관을 고치는 것이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머리를 헹굴 때 서있는 자세로 헹구기보다 고개를 숙여 헹구는 습관이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하지만 산후탈모원인에 예방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 탈모증상이 나타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방문하여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탈모는 방치하게 되면 머리 숱이 현저하게 줄어들어 자신감을 상실하게 되고 우울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원인을 찾고 신속한 대처방안을 강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산후탈모원인에 따른 대처방안뿐만 아니라 성별과 연령층에 구애 받지 않고 탈모에 대한 처방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약물요법, 두피치료샴푸, 척추부항, 전신이완치료 등과 같은 처방 방법으로 환자에게 나타나는 탈모의 원인을 면밀히 파악하고 그 증상에 따른 처방으로 탈모가 완화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탈모로 인해 고민을 한다면 당당한 내일을 위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