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성 정수리탈모 왜 생기는 것일까?

여성 정수리탈모 왜 생기는 것일까?

여성 정수리탈모 왜 생기는 것일까?

 



보통 탈모라고 하면 나이 있는 남성들이 겪는 문제라고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스트레스, 환경오염, 기타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여성들도 탈모 증상에 괴로워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다만 남성과 여성은 탈모의 주된 증상이 다른데, 남성이 이마부터 탈모가 진행되는 반면 여성은 특징적인 형태의 여성 정수리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여성 정수리탈모 진행은 정수리에서 주변부로 차차 탈모 영역이 넓어져가는 식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그와 더불어서 다른 부위 역시 전체적으로 숱이 적어지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게 되곤 합니다.


 



보통 여성 정수리탈모 문제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스트레스를 들게 되며, 또한 많은 여성들이 과도한 식이 조절을 하다가 탈모가 오게 되는 것도 있습니다.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경우 모발과 모근을 유지하기 힘들어지게 되면서 정수리부터 차차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여성이 출산을 하게 되고 나면 신체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 탈모가 생기기도 하게 됩니다.

 




남성 탈모의 경우 유전적 소인에 의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비가역적인 탈모가 발생하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성 정수리탈모는 보통 후천적 원인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다보니 해당 원인이 나아지면 탈모가 줄어들고, 원인이 악화되면 다시 탈모가 생기는 가역적인 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다만 아무리 탈모에 가역성이 있다 하더라도 탈모 증상이 계속 반복되다보면 결국 머리숱이 점점 더 적어지게 되고 모발의 힘도 약해지면서 탈모가 만성화되는 현상이 생기는 만큼 일시적으로 증상이 잦아들었다 해서 방심하기보다는 초기부터 치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모근, 모낭은 일정 이상 손상되었을 경우 다시 회복하게 되기 힘들어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 정수리탈모 증상 초반부터 탈모 원인과 환자 체질에 알맞은 치료를 통해서 탈모 진행을 막아야만 하겠습니다.

 

여성에게 발생하는 탈모는 남성에게 발생하는 탈모보다 외모 스트레스를 더 심하게 안겨 주는 편이기 때문에 이로 인하여 자존감이 크게 떨어지게 되는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 탈모에 대한 인식이 그렇게 보편적이지 않다 보니 탈모 증상을 겪으면서도 치료를 방치하는 경우도 잦아 병을 키우는 일도 많습니다.

 

여성 탈모 문제에 대하여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한의학적인 접근 방식을 이용하여 개인 체질과 증상에 알맞은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성 탈모 증상으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