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성 원형탈모 원인

여성 원형탈모 원인

여성 원형탈모 원인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탈모라고 합니다. 예전의 경우 탈모는 남성에게만 발생한다고 생각했으나 최근에는 여성 원형탈모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여성 원형탈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피의 굵고 검은 머리 털이 빠지는 탈모는 유전적인 원인 이외에도 다양한 환경적인 영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발생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남성은 유전 또는 남성호르몬에 의해 발생하며, 여성 원형탈모는 스트레스, 다이어트, 빈혈로 모발에 영양분이 충분히 전달되지 못한 경우에 발생됩니다.




 

모발이 얇아지고 가늘어지는 것이 탈모 전조증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은 늦게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탈모는 머리가 빠지는 스타일에 따라 분류되며, 남성의 경우 정수리탈모, M자 탈모 등과 여성의 경우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앞머리탈모 등이 많이 발생합니다.

 

원형탈모 증상을 보이는 경우 두피와 모발 관리를 할 필요가 있는데요. 탈모 초기에는 하루에 백 개 이상의 모발이 빠지는 반면 수염이나 체모는 풍성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머리냄새, 두피각질, 두피가려움증, 비듬 증상이 심하다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는 땅, 모발은 그 땅에 자라는 나무와 같다고 할 수 있는데요. 모발을 관리하는 방법은 나무를 기르는 것과 똑같이 나무가 잘 자랄 수 있게 두피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 원형탈모를 해결하는 방법은 첫째도 두피의 혈액순환, 둘째도 혈액순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화학제품이 많이 들어간 샴푸 또는 린스 과다 사용, 스트레스, 과음, 인스턴트 음식 섭취, 잦은 염색 등 모발을 상하게 하는 요인이 많은데요. 이러한 부분은 두피에 독으로 작용하여 탈모를 촉진하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는 해독요법이 중요하며, 그 후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영양을 공급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원형탈모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특별한 자각 증상은 없고 원형을 이루면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으로 탈모부위는 점점 커지거나 여러 개가 뭉쳐져 하나로 커다란 탈모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지친 몸을 빨리 회복시키고 심리적인 안정을 취하며, 두피에 직접적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여성 원형탈모로 고통을 호소하시는 환자분들께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고 면역을 안정시켜 탈모 진행을 막을 뿐 아니라 발모를 촉진하는 한약 처방과 염증억제와 재생효과가 있는 한방 주사액을 두피에 도포하는 요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탈모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서는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생활습관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주기적으로 쌓이는 두피의 피지와 각질제거를 하는 것이 좋으며, 단백질과 비타민 등은 탈모에 좋은 음을 꾸준히 섭취해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하는 것도 원형탈모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 여성 원형탈모에 대해서 알아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탈모는 외적인 부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오랜 시간 방치하면 우울증, 대인기피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방문하여 상담 받는 것이 좋습니다. 원형탈모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