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증상 이런 처방필요
- 여성 치료/갱년기장애증후군
- 2017. 11. 29. 22:00
여성 갱년기 증상 이런 처방필요
대부분의 여성들이 자연스럽게 겪는 갱년기는 단순히 생리가 중단된 폐경으로만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갱년기와 폐경을 뗄 수 없는 관계는 맞지만, 그 과정과 폐경 이후에 나타나는 신체번화 증상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중요한데요. 오늘은 여성 갱년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평균수명이 길어져 인생의 3분의 1이상을 폐경기로 지내게 되는데요.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난소기능이 쇠퇴하고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되면서 더 이상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이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을 폐경 및 갱년기라고 합니다.
갱년기에는 난소기능 감퇴와 이에 따른 내분비계 변화 및 정신사회적 변화에 의해 신체적 또는 심리적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 외에도 여성호르몬 결핍으로 얼굴이 빨개지는 안면홍조, 발한, 피로감, 불안감, 우울함, 기억력 장애, 수면장애 등을 겪기도 합니다.
예전의 경우 갱년기는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지만, 요즘은 남성에게서도 호르몬 조절 이상으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는 특별한 이유 없이 우울하거나 무기력한 경우, 불안감, 여성 갱년기 증상처럼 안면홍조, 성기능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갱년기에 발생하는 여러 불편감을 잘 극복할수 있도록 다양한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태반주사요법은 건강한 산모로 부터 직접 추출한 태반을 활용한 한방요법으로 여러 임상실험을 통해 갱년기 증상에 대한 도움을 확인하였습니다.
태반주사요법 외에도 한방약물요법이나 뜸, 온침 등의 처방이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처방으로 진행될수 있는데요. 갱년기로 인한 일상의 불편을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성 갱년기 증상을 느끼면서도 다른 사람도 겪는 거고 언젠간 지나가겠지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놔두기 보다는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균형 있는 식사를 하고, 다양한 채소, 제철과일, 유제품을 매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뼈 건강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칼숨과 비타민D도 섭취해야 합니다. 먹는 것만큼이나 운동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폐경 여성은 살이 찌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운동을 체중증가를 방지해줄 뿐만 아니라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기 때문에 우울증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