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성 갱년기 증상 해법 없을까

여성 갱년기 증상 해법 없을까

여성 갱년기 증상 해법 없을까




화끈거리는 얼굴과 두근대는 가슴, 원인을 알 수 없는 식은땀 등 여성 갱년기 증상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여름은 매우 가혹한 계절입니다. 이렇듯 여러 불편을 일으키는 갱년기 증상들은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런 증상인데요.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흐르면서 증상이 서서히 사라지며 안정을 찾게 되지만 극심한 증상을 앓고 있다면 증상으로 인해 고통 받는 기간이 늘어나거나 일상생활이 힘들 수 있는데요. 





따라서 여름철 여성 갱년기 증상이 극심하다면 증상 완화를 위해 건강과 증상을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100세 시대라고 불리는 요즘에는 갱년기 이후의 삶을 건강하게 보내야 한다는 인식이 늘면서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대한 문의역시 늘고 있는데요. 


평소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여름철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방법으로는 몸의 열을 식히기 위해 가급적 통풍이 잘되는 시원한 옷을 착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사우나나 온탕 목욕 등 몸에 열을 올릴 수 있는 행동은 감사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따라서 이 같은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고 음식 역시 맵고 자극적인 음식이나 알코올은 등은 안면홍조나 상열감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음식이기에 이를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성 갱년기 증상의 완화를 위해선 심리적 안정도 필요하기에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취미활동을 가지는 것이 좋고 야간 발한이나 열대야로 잠들기 어렵다면 잔잔한 음악감상이나 명상도 도움이 됩니다. 





가정에서의 관리와 더불어 한방요법의 처방을 함께 한다면 증상을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은 여성질환과 갱년기에 대한 무수한 진단과 처방 경험을 통해 보내 적합한 한방요법 처방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체질에 맞춘 진단과 처방은 지금 당장 나타나고 있는 여성 갱년기 증상의 완화는 물론이고 여성의 몸을 보다 건강히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따라서 여성 갱년기 증상으로 고민이 크다면 여성 갱년기 증상에 대한 한방요법 처방이 가능한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