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안구건조증 관리 방법 알아보자

안구건조증 관리 방법 알아보자

안구건조증 관리 방법 알아보자




건조한 겨울이 끝났음에도 불구 여전히 많은 분들이 안구건조증 관리 방법에 대해서 문의하시곤 하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 폰의 사용으로 인한 시력저하나 밝은 조명, 눈 깜박임 저하 등 눈을 혹사하게 만들다 보니 안구건조증 환자분들이 계절을 가리지 않고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단순히 눈이 뻑뻑하게 느껴지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물감, 간지럼증, 두통, 시력저하까지 일으키기에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은 날씨가 건조해지는 겨울철이나 가을철에 더 심해지며 특히나 겨울철에는 난방으로 인해 실내가 건조해져 안구건조증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인공눈물을 점안하여 증상을 회복하려 하지만 이는 충분한 안구건조증 관리 방법이 되지 못합니다. 


따라서 인공눈물에 의존하려 하기 보다는 스마트폰 사용량을 줄이고 적적한 실내 습도 유지, 충분한 휴식 등 안구건조증 관리 방법을 꾸준히 실천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안구건조증 관리 방법으로는 한의원을 방문하는 것이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은 안구 주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여 눈물이 원활하게 분비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눈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약침, 뜸, 및 기타 여러 처방들을 내려줄 필요가 있기에 안구건조증 관리 방법으로 한의원을 방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은 지금 당장 건강에 큰 위협을 주는 증상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에 큰 불편감을 주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꾸준한 안구건조증 관리 방법 실천과 한방요법 처방이 필요한데요. 이에 대한 문의는 여의도한의원을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