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자궁내막증과 불임 관계는

자궁내막증과 불임 관계는

자궁내막증과 불임 관계는





최근 자궁관련질환 중 하나인 자궁내막증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궁내막증은 증상이 확실하지 않고 재발의 위험성까지 있어 무엇보다 미리 예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자궁내막증이 진행되었다면 한방요법을 통해 불임이나 난임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야 할 텐데요. 오늘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자궁내막증과 불임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자궁내막증이란 자궁의 내막 조직이 원래 자리에 위치하지 않는 것을 말하는데요. 주로 골반이나 복막, 난소 등에 위치해 있으며 이는 가임기 여성 중 10%정도에게서 나타납니다. 이러한 자궁내막증은 생리통이 심해지지는 등의 증상 정도로 나타나기에 발견이 쉽지 않은데요. 


원인 또한 정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어 증상 완화에 더 더욱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허나 최근 자궁내막증으로 내원한 여성들 중에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한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즉, 규칙적이지 않은 생활습관과 심적으로 예민한 상태가 지속될 경우 자궁내막증에 노출될 확률이 더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고 주기적으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자궁내막증과 불임을 예방하는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생활습관을 통해서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자궁질환이 의심된다면 즉시 한의원을 통해 진단받는 것이 좋습니다.





본 한의원에서는 자궁의 기능을 끌어 올리기 위해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또한 부족한 기혈을 보충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 주어 다양한 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자궁내막증과 불임과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당장 아이를 낳을 계획이 없다고 해서 자궁건강에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데요. 만약 평소보다 생리통이 심해졌거나 자궁내막증과 불임이 의심 되신다면 여의도 한의원을 통해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