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산후 손목통증 방치하지 마세요

산후 손목통증 방치하지 마세요

산후 손목통증 방치하지 마세요





최근 지속적인 산후통증이 우울증과 관련되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바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4주 이상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 경우 통증이 없는 여성에 비해 산후우울증이 더 잘 발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므로 산후 손목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즉시 한의원을 통해 진단 받는 것이 현명한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산후 손목통증을 예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은 임신 중에 각종 관절들이 이완 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는 원활한 출산을 돕는 것으로 늘어난 관절과 인대들은 약 6개월에 걸쳐 서서히 탄력을 되찾게 됩니다. 그러나 이 때 산모가 방심하고 관절에 무리가 가게 행동하면 산후 손목통증을 비롯한 다양한 산후풍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출산 후 6개월은 절대적인 안정을 취하고 몸에 무리가 가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후통증이 심하다면 복식호흡과 간단한 스트레칭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 때 약해진 근육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산후 손목통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한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한데요. 여의도한의원은 자궁의 수축을 돕고 어혈을 배출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또한 고령임신으로 인해 출산 후 체력이 많이 소진된 산모라면 산후보약을 통해 몸을 회복하는 것도 좋은데요. 한의학적 처방은 기본적으로 산모의 기력회복을 먼저로 하고 이후 불편한 사항들을 진단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산후풍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혹 잘못된 산후조리로 증상이 더 악화되는 분들이 있는데요. 여의도 한의원으로 방문하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현명하게 증상을 완화시키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출산후 손목통증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다면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여의도 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진단해 그에 맞는 처방을 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