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산후한약 복용 여기서!

산후한약 복용 여기서!

산후한약 복용 여기서!






산모는 출산을 겪으면서 많은 출혈과 체력소모가 발생합니다. 이와 더불어 모유수유까지 시작하게 되면 산모의 몸은 지칠 대로 지칠 텐데요. 이에 여의도 한의원은 산후한약 복용을 통해 산모의 몸 상태를 끌어 올리는 것이 현명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만약 출산 전 원래 몸 상태로 돌아가는 산욕기에 몸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각종 산후풍에 걸릴 위험이 있는데요. 산후풍은 산모가 출산 후 몸이 허약한 시기에 찬바람을 맞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 때 각종 관절이 시리거나 아픈 증상을 말합니다.





산후풍은 이외에도 두통이나 요통, 현기증, 우울증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평소 건강했던 산모도 출산을 겪게 되면 기력이 많이 떨어지기에 충분한 휴식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져 산욕기를 제대로 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여의도한의원은 산후 한약 복용을 통해 미리 산후풍을 예방할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본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산후한약은 기본적으로 기혈을 보충해주는데요. 이는 출산으로 기력이 쇠했을 산모에게 필요하며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자궁 내 어혈과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외에도 산후부종을 제거해 산후비만을 비롯한 다양한 산후질환을 예방하도록 합니다.


만약 제대로 된 몸 조리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움직인다거나 일을 시작하게 되면 산후풍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산후 한약 복용 후에 조금씩 야외   활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산후한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한의원은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세세히 진단해 그에 맞는 처방을 내리고 있는데요. 만약 산후 한약 복용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