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자탈모증상 극복이

여자탈모증상 극복이

여자탈모증상 극복이





최근 탈모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실제 우리나라 탈모환자는 약 천 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성별과 연령대에 상관없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성들 중에는 이러한 탈모 증상이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여기고 쉽게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여자탈모증상 극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모는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앞머리탈모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100개가 넘거나, 두피가 가렵고 모발이 가늘어 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자탈모증상의 원인은 아직 뚜렷이 밝혀지고 있지는 않으나 극심한 과로, 스트레스 상태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몸의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열이 두피 쪽으로 올라가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특별히 탈모 증세가 악화되지 않았더라도, 앞서 언급했던 증상들이 2-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한의학적 도움을 통해 극복하는 것을 권유해드리는데요. 


탈모는 진행속도가 비교적 빨라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면 후에 극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본 한의원에서는 지친 몸을 회복시키고 심리적인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따라서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할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여, 탈모를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이어서 머리 순환과 관련된 경혈을 부항으로 자극시키는 한방요법을 진행하는데요. 정도에 따라 염증억제와 재생효과가 있는 한방 주사액을 두피에 직접 도포하는 약침 요법을 병행할 수 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자탈모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 번 진행 된 탈모는 다시 되돌리기 힘든 질환인 만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데요. 평소에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하고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탈모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여자탈모증상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