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전 여드름증상 나타난다면

생리전 여드름증상 나타난다면

생리전 여드름증상 나타난다면 



 


여드름은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증상인데요. 어떤 특별한 질환이기 보다는 미용과 연계되어 있다고 생각해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청소년기가 아닌 20대 여성들에게서 나타나는 여드름 증상은 생리전 증후군일 가능성이 있는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생리전 여드름증상과 극복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생리전 여드름증상이 나타날까?

 

생리와 여드름은 사실 같은 원인으로 발생한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서로 연관성이 있는데요. 증상은 다르지만, 체내 순환문제가 발생하면서 나타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특히 생리통이 심하거나 주기가 일정하지 않을 때 피부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 시기에는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혈액순환과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이 떨어져 이에 따른 적절한 한방요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 생리전 여드름증상 극복을

 

한의학에서는 보통 생리전 여드름 증상은 자궁과 관련 있다고 보는데요. 여성의 경우, 남성에 비해 아랫배가 더 쉽게 차가워지는 경향이 있어 이에 따라 가스가 차고,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주위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 어혈이라는 것이 생기는데 이는 턱이나 목 등에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여러 어혈을 풀어주는 방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자궁의 혈액순환을 돕는 한약과 더불어 해독요법을 통해 몸 속에 쌓인 열독이나 담음 등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생리전 여드름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도 찬 음식은 피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등의 노력이 병행된다면 여드름 증상이 보다 빨리 완화될 수 있을 것인데요. 이와 관련한 고민이나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진단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