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긴장성두통 원인을 알아보자

긴장성두통 원인을 알아보자

긴장성두통 원인을 알아보자





긴장성두통은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겪게 되는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인데요. 이 같은 두통은 보통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가볍게 넘기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긴장성두통과 함께 어지럼증이 있거나, 눈이 빠질 것 같거나, 치아까지 아픈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세심하게 관찰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두통은 그 자체가 병이기 보다는 오히려 증상이기 때문에, 어떤 원인으로 두통이 발생하였는지 알아내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긴장성두통 원인과 그에 따른 한방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의학적 이론에 따르면, 스트레스가 혈관과 뒷목 부분의 근육들을 긴장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해 긴장성두통과 편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현대인들은 여러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두통이 많이 발병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위장이 약하거나 지나치게 세심하고 꼼꼼한 성격인 사람들이 긴장감을 갖고 있어 긴장성두통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두통증상이 나타날 때, 어지러움이나 몸이 무겁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면,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후에 병을 키워 더 고생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비슷한 두통증상이라도 환자에 따라 다양한 원인을 찾아가는데 중심을 두는데요. 두통의 증상 정도, 부위, 형태에 따라 근본적인 원인제거와 함께 머리 쪽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방요법은 급성두통은 물론 만성두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기력이 허한 환자들은 기와 혈을 보해주는 처방도 진행하고 있어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긴장성두통 원인과 한방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머리는 신체의 모든 양기가 모이는 곳이기에 두통은 보다 근본적인 신체의 건강을 위해 극복해야 할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긴장성두통이나 만성두통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여의도한의원에 방문하셔 적절한 진단을 처방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