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오른쪽 편두통 지긋지긋하다면?

오른쪽 편두통 지긋지긋하다면?

오른쪽 편두통 지긋지긋하다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주변에서 찾아보기가 힘들정도로 우리의 문명은 점점 간편해지고 편리한 삶이 가능하도록 발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사회는 점점 치열하고 복잡하게 변화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러한 시스템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이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항상 만병의 원인으로 지목 받고 있습니다. 우리 몸이 견디지 못하고 여러 가지 질환에 걸리게 될 위험이 높아지게 되며 그 중에서 가장 흔한 질환이 바로 전체 인구의 대부분이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두통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 직장인과 학생은 전체 30%이상이 만성두통이나 잦은 오른쪽 편두통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그러나 이들이 두통을 질병이 아닌 당연하고 일상적인 것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아 진통제에 의존을 하며 방치하고 있어 위험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두통이 발생하게 되면 무조건 진통제를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면 약에 내성이 생기게 되며 약효가 듣지 않고, 만성 두통이 될 확률이 높은데요. 두통 유형 중에서도 오른쪽 편두통은 만성화가 되었을 때 우울증과 불안 등 정서장애까지 동반할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만일 오른쪽 편두통을 앓고 있다면 두통약을 통한 일시적인 치료에 그칠 것이 아니라 여의도한의원에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른쪽 편두통은 처음에 머리에서의 통증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심해질 수록 강도가 점점 세지고 빈도도 높아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동반되는 증상도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편두통 환자들은 식욕저하와 구토 등까지도 동반하고 있는데요. 







감각장애와 운동장애, 기분장애 등도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편두통은 유전이라도 되는 것처럼 가족 중에 같은 증상을 가진 사람이 많은 것도 특징인데요. 통증은 길게 2~3일까지 산발적으로 반복되며 젊은 성인 여성에게 특히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월경 중에 발생 및 악화가 되는 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오른쪽 편두통의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머리의 오른쪽이 아픈 것은 담과 열이 원인이며 왼쪽이 아픈 것은 풍과 혈허가 원인입니다. 이 외에는 심장병약, 고혈압약, 피임약과 같은 약물복용 문제일 수 있으며 심한 음주나 급격한 기후변화 그리고 과도한 스트레스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통 한방치료 시에는 어혈을 제거하는 것으로 효과적인 치료결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침치료를 통해 최대한 빠르고 안전하며 확실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