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두통 원인 알아보자

교통사고두통 원인 알아보자

교통사고두통 원인 알아보자




하루에도 교통사고 건수는 셀 수 없을 만큼 많을 텐데요. 아무리 조심한다 해도 언제든지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에 그만큼 더 주의를 기울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교통사고가 위험한 이유는 교통사고후유증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가장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교통사고두통과 교통사고두통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교통사고두통 원인은 무엇인가요?


교통사고 후 두통이 일어나는 이유는 근골격계와 신경계의 손상이 주요 원인 중 하나인데요. 가장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목이나 어깨에서 발생하는 통증이나 체력저하 증상 역시 근골격계의 손상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사고를 처리하느라 증상을 잘 느끼지 못했다가 시간이 흐른 뒤, 목이나 어깨 등이 뻣뻣함이 느껴지면서 두통까지 오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이 외에도 사고 충격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예민한 상태가 지속되어도 두통과 함께 피로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의 구체적인 증상과 그 외의 후유증은?


두통이 생기는 위치에 따라 증상은 다양하게 구분이 가능한데요. 앞이마 부분이 아픈 전두통, 양쪽 귀 위로 아픈 것은 측두통, 한 부위만 집중적으로 아픈 편두통, 정수리가 아픈 두정통 등으로 나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머리가 무겁거나 맑지 못한 현상과 함께 여러 후유증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가벼운 증상이라고 해서 방치한다면 소화장애, 불안증, 붓기, 신경쇠약 등 사람에 따라 다양한 후유증들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어떻게 개선하나요? 


앞서 교통사고두통 원인으로 근골격계의 손상과 신경계의 손상을 말씀 드렸는데요. 근골격계의 손상으로 어깨나 목 주변이 굳어있다면 근육을 풀어줄 수 있도록 하며 뜸 치료를 병행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신경계 손상이 심하다면 침과 뜸 치료 외에도 ‘추나요법’을 실시할 수 있는데요.이 요법은 불면증과 마비질환 등 재활운동 시에 활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심리적인 불안감이 지속되어 이를 원인으로 한 두통이 발생하고 있다면 이를 안정시킬 수 있는 약을 처방하며 심장의 화를 내려주고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두통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방치하기 쉬운데요. 하지만 교통사고 이후에 두통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보고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교통사고두통 원인과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