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오른쪽뒷목통증 교통사고 이후라면

오른쪽뒷목통증 교통사고 이후라면

오른쪽뒷목통증 교통사고 이후라면





요즘 들어 건강을 생각해, 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자전거와 자동차가 부딪히는 교통사고 발생률도 2년 사이 30%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전거는 자동차에 비해 안전장치의 한계가 있어 가벼운 접촉사고에도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는데요. 


오른쪽뒷목통증과 허리통증 등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그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 중 오른쪽뒷목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보통 목에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목은 머리를 지탱하고 있는데 앞뒤로 심하게 흔들리게 되면 근육에 손상이 가기 때문입니다. 또한 허리는 골반이라는 강인한 구조물이 지탱해주고 있는 반면, 목뼈는 주위에는 지탱할 수 있는 강한 구조물들이 부족해 통증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교통사고 이후 외상이 없다 하더라도, 충격은 장기간에 걸쳐 서서히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만성통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후유증 관리가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근골격계 손상으로 인한 오른쪽뒷목통증 및 허리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여러 한의학적 요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어깨와 목 주변의 근육들을 풀어주며,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뜸 치료로 경직되어 있는 근육을 이완시켜 줄 수 있도록 하고, 몸 안에 쌓여있는 어혈도 풀어줌으로써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증상에 따라서는 추나 요법을 실시하여 디스크같은 근골격계 손상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두통, 불면증 등의 증상까지 관리할 수 있는데요. 교통사고 이후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전신에 무기력함, 불안함 등이 느껴진다면 이 역시도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 볼 수 있어 적절한 처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오른쪽뒷목통증과 그에 대한 한의학적 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경미한 증상이라고 해서 방치하지 마시고 각자의 체질에 맞게 신속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한 어려움이나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여의도한의원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