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산후풍 증상

여의도한의원 산후풍 증상

여의도한의원 산후풍 증상




출산 직후 아이를 무사히 출산했다는 행복감을 만끽하기도 전에 각종 통증을 호소하시는 산모 분들께서 종종 계십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출산 이후에 잘못된 산후조리가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산후풍 증상일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잘못된 산후조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산후풍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이후에 생각보다 많은 산모 분들께서 산후풍으로 고생하시곤 합니다. 산후풍이란 보통 출산 이후 산후조리를 잘못한 것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출산 직후 관절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거나 치료해주 못한 것이 원인이 되어 관절이 틀어지고 통증이 지속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나 출산 직후에는 대다수의 산모 분들이 아기와 함께 수면을 취하게 되면서 아기가 중간에 몇 번씩 깨기 때문에 덩달아 숙면을 취하기 힘들어 근육 회복이 더뎌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수면이 부족하면 근육을 많이 쓰지 않아도 피로가 누적되고 근육의 회복 속도가 느려지므로 출산 직후 육아로 인한 수면 관리를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환자분들께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산후풍 증상의 주된 원인으로 출산 이후 근육이 약화되면서 관절이 틀어져서 오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때 이러한 증상의 완화를 위해서는 틀어진 뼈와 근육을 바로 맞추면서 근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의원에서는 침구치료, 물리치료, 한약복용, 추나요법 등의 치료를 병행하곤 하는데요. 이러한 한방치료 요법들 중에서도 손을 이용하여 척추 뼈와 주변 근육들을 바로 잡아주는 추나요법이 회복을 돕는데 자주 활용되곤 합니다. 


이러한 추나요법은 관절의 움직임을 증대시키면서 인체의 자연적인 치유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비수술적 보존요법으로 척추와 함께 골반이나 기타 신체 부위를 교정하는 근본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러한 관절 치료는 일반통증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까지 다양한 통증질환 완화에 활용되며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맞춤형 치료를 제공해 환자분들께 높은 만족도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산후풍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하시는 산모들의 경우 출산 이후 근육이나 인대 등의 몸 상태가 정상으로 회복되는 데 약 100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곤 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돌이 맞이하고도 몸이 아프거나 몸을 움직일 때마다 쑤신다면 산후풍 증상이 완치 되지 않을 것 일수 있는데요. 이 경우 관절이 심각하게 틀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문제로 고민 중이시라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