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날개뼈 아래 통증 원인 무엇일까?

날개뼈 아래 통증 원인 무엇일까?

 


 

기온이 높아지면서 야외 활동을 하는 분들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교통사고의 증가율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후에 날개뼈 아래 통증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증상으로 발현하는 후유증에 대해서 가볍게 생각을 하여 방치하게 된다면 합병증까지 초래할 가능성이 높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자전거와 전동 킥보드 등과 같은 모빌리티 사업의 활성화로 인해서 충돌의 위험이 높아졌기 때문에 이후의 올바른 대처에 대해 생각을 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초반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고 하더라도 이후에 날개뼈 아래 통증을 비롯하여 불편함이 느껴지거나 혹은 두통과 이명, 불면증 및 심리적인 불안감과 같은 외상후스트레스를 동반하는 사례 역시 많은 편이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당시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런 후유증이 없이 지나가는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시간이 흐르면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짧게는 며칠, 길게는 수개월이 지나고 나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후유증은 초기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만성 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가벼운 사고 이후에는 자신의 몸 상태를 제대로 살펴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의 규모와 무관하게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반복되는 불편함이 있다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번 시간은 하나의 예시를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0대 초반의 직장인 X씨는 얼마 전 이사를 가면서 자차를 활용하여 출, 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지지난 주 회사에서 나오는 길에 교통사고가 가볍게 났습니다. 외상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괜찮을 것이려니 생각을 했던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그 날이 지나고 다음날 저녁때부터 이상하게 몸이 으슬으슬하게 춥고 감기에 걸린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날개뼈 아래 통증이 생기면서 두통이 매우 극심하여 업무를 할 때에도 집중이 잘 되지 않았기에 후유증을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아픔이나 불편함, 날개뼈 아래 통증을 비롯하여 불안감과 불면증 등 다양한 형태로 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이상 증세가 느껴진다면 후유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특히 목 부위나 허리 부위에는 작은 충격을 받아도 디스크 증세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초반에 적극적으로 검사를 하여 건강을 되돌릴 수 있는 맞춤형 케어를 꾸준하게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