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왼쪽뒷머리찌릿 원인 무엇일지

왼쪽뒷머리찌릿 원인 무엇일지

 


 

보통 교통사고 하면 눈에 보이는 출혈 등의 외상이나 심각한 골절 등 심한 통증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벼운 접촉사고의 경우 이러한 증상이 없어서 다친 곳이 없다 생각하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차 사고 직후에는 긴장된 상태로 왼쪽뒷머리찌릿한 증상이나 목이 뻐근한 등의 증상을 즉시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며칠 또는 몇 달 후 갑자기 허리가 아프거나 두통과 함께 왼쪽뒷머리찌릿한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갑자기 뒤에서 후방 추돌을 당하는 경우 흔히 편타성 손상이라고 해서 몸이 앞뒤로 크게 흔들리면서 채찍 손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갑자기 왼쪽뒷머리찌릿하거나 목과 어깨가 굳고 아픈 근골격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계속해서 방치하고 내버려 둘 경우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증상이 발생했을 초기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 직후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몸 상태를 충분히 살펴보는 것이 좋고 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교통사고 후유증은 여러 증상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날 수 있고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장시간 이어진다면 초기에 도움을 받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하나의 예시를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과 관련된 증상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50대 택시 운전 일을 하는 오씨는 얼마 전 갑자기 뒤에서 차량이 오씨의 차량과 부딪히는 후방추돌 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 당시에는 당황하고 놀란 마음에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며칠 뒤부터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왼쪽뒷머리찌릿한 증상이 있더니 점점 목에서부터 어깨와 팔까지 찌릿하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매번 운전 할 때 마다 고개를 옆으로 돌리기가 힘들 정도로 움직임에 제한이 발생하자 교통사고 후유증은 아닌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교통사고의 위험성에 대하여 인지하고 있지만 막상 자신에게는 발생하지 않겠지 하는 안일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자신의 증상을 방치하게 될 경우 만성적인 통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평소 운전 할 때도 항상 주의해서 운전을 하는 습관이 필요하고 사고를 당했을 때 침착하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만약 사고 후 왼쪽뒷머리찌릿한 등의 후유증이 발생했다면 즉시 올바른 조치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문제는 사고 당시 아무런 증상이 없다면 아무런 대처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교통사고 후유증은 수개월이 지나고 나서도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