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왼쪽 갈비뼈 통증 점점 더 심해질땐

왼쪽 갈비뼈 통증 점점 더 심해질땐

왼쪽 갈비뼈 통증 점점 더 심해질땐

 

 


 

우리나라의 교통사고 건수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한 해에 수십만 건을 오가는 숫자가 일어나는데, 사고당 피해자의 숫자가 1명 이상이라는 사실을 생각해보면 피해자 숫자는 당연히 이보다 많을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통사고를 겪게 되었을 때 사고 당시에 아무런 불편함이나 외상 등이 없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비교적 가벼운 접촉 사고 수준을 겪었다면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고 넘어가는 분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나는 후유증은 사고를 겪게 되었을 당시에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나는 후유증은 짧게는 2~3일이 지나고 난 뒤에 나타나기도 하고 길게는 수개월이 지나고 난 뒤에 여러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를 겪게 되었을 때 사고 당시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이를 방치하기보다는 자신의 몸 상태를 조금 더 신중하게 살피고 왼쪽 갈비뼈 통증 등의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이를 서둘러 대처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나는 후유증은 종류가 다양합니다. 각종 근육 통증과 관절 통증을 비롯하여 왼쪽 갈비뼈 통증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며 두통과 속 쓰림, 구토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울증이나 무기력증, 불면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이와 같은 증상들은 복합적으로 발생해 일상에 많은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교통사고 후유증과 관련된 예시를 통해 증상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했던 김씨는 최근 왼쪽 갈비뼈 통증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왼쪽 갈비뼈 통증은 처음에는 그리 심하지 않았는데, 점차 심해져서 왼쪽 갈비뼈 통증 때문에 몸을 제대로 펴기 힘들 정도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심한 갈비뼈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가 되자 김씨는 여러가지로 자신의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교통사고 후유증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를 더 이상 방치하지 말고 서둘러서 대응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후 시일이 한참 지난후, 사고 당시 부상 상관이 없는 형태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을 가볍게 생각하고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으며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교통사고 후유증은 증상을 안일하게 생각하고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 증상은 점점 더 심해질 수 있고 여러가지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당시 충격의 정도나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와 정도가 모두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사고를 겪고 난 이후 평소에 겪지 못했던 증상이 있거나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진다면 한방 등의 도움을 고려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