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귀에서 웅소리 원인 알고 대응해요

귀에서 웅소리 원인 알고 대응해요

귀에서 웅소리 원인 알고 대응해요


다른 기관보다 다소 작고 사소한 곳이라고 해서 우리는 귀에 관심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귀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많은 일을 하고 있는 기관이에요. 단순히 소리를 듣는 것 외에도 우리 몸에 평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관이지요.


가끔 피곤할때 귀에서 삐하고 소리가 나거나 귀에서 웅소리가 나는 경험을 해 보신적 있나요? 단순히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간 이런 소리가 들리고 괴롭다면 혹시 귀에서 웅소리가 나는 원인이 이명으로 인한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그렇다면 이명 등으로 인해 귀에서 웅소리가 나타날 경우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지 예시를 들어 살펴볼게요. 항상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을 하는 ㅅ씨는 이어폰을 끼고 노래를 듣고 있었어요. 


시끄러운 지하철 내에서 큰 소리로 외부 소음을 차단한 뒤 노래를 듣는 것은 ㅅ씨의 일상에서 즐거운 일 중 하나에요.좋아하는 힙합 음악을 흥얼거리며 집에 도착했고 이어폰을 빼고 난 뒤 조금 있다가 귀에서 웅소리가 났어요. 



큰소리로 노래를 들었기 때문에 그런 것이라고 생각하고 샤워를 하고 나왔어요. 하지만 계속 귀 부근에서 웅웅 거리는 소리와 삐 하는 소리가 불규칙하게 들렸는데요. 


그 날은 피곤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잠이 들었어요. 하지만 한달여간 넘도록 귀에서 웅소리와 같은 이상한 이명이 계속되자 혹시 귀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었는데요.



궁금한 마음에 이것저것 찾아보니 한번 청력을 상실하면 다시 되돌릴 수 없다는 이야기들을 알고 나서 자신의 귀에서 웅소리가 나는 것도 이명이라면 큰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어 서둘러 대처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이명이란 외부 소리가 들리지 않음에도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명이 발생할 경우 마치 벌레가 움직이는 듯한 소리, 기계처럼 울려서 들리는 소리 등이 들릴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난다면 자연적으로 완화될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영구적인 청력손실 등과 같이 증상이 악화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어요.


 따라서 증상이 나타난다면 신속히 원인을 확인해보는 것이 현명할 수 있어요.이렇게 많은 분들이 귀에서 나는 미세한 잡음이나 소리들에 대해 문제로 삼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명이 생긴 경우 처음 이렇게 경미한 증상으로 시작해서 남의 소리를 듣지 못하거나, 자신도 모르게 큰 소리로 말하고 있는 등 증상이 심화되고 청력이 서서히 낮아질 수 있어요.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 기억하시길 바라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