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알아보자

여의도한의원 알아보자

여의도한의원 알아보자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에는 피지의 분비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면 염증이나 여드름, 지루성피부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특히 지루성피부염의 경우 습진의 일종으로 극심한 가려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지루성피부염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증상과 원인, 극복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루성피부염은 머리, 얼굴 등 피지선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곳에 집중적으로 발생합니다. 이 때 피부가 붉어지거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범위가 넓어지면 귀나 목, 입술과 점막까지도 침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루성피부염은 생후 3개월 이내의 유아기에 발병하거나 40대 이후 중년층이나 노년층에 있는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 같은 증상의 원인을 혈연, 즉 세균이 피에 침입하여 생기는 열로 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정서적인 긴장상태, 생활환경, 섭취하는 음식물의 종류나 면역계 이상 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결과적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피가 탁해져 염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 같은 원인들을 제거하는 것부터 치료를 시작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해독요법을 통해 몸의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해독요법은 몸 속에 쌓인 독소를 해독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혈액을 맑게 만들어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피지분비를 촉진시키는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인스턴트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연을 자제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지루성피부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질환이든 초기에 이를 인지하고 대처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는데요. 더운 여름철 자신의 건강을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