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불임증에는 여의도한의원

불임증에는 여의도한의원

불임증에는 여의도한의원




최근 들어 여성의 결혼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불임률도 함께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시기가 늦어질수록 여성의 가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일어난 것인데요.


여성의 경우 30세에 접어들면서 생식력 감소가 시작되어 35세 전후로 급격하게 생식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결혼을 늦게 한 부부의 경우 불임에 대한 걱정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불임에 관한 걱정이 많으신 여성들을 위해 금일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여성의 불임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의 불임증은 나이가 들면서 생겨나는 육체적인 변화가 원인일 수 있지만 그 외에도 배란장애나 스트레스, 과로, 영양부족,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궁근종이 문제가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자궁근종의 대표적 증상으로는 생리가 빨리 끝나지 않으며 오랜 기간 동안 조금씩 나옵니다. 심한 경우에는 생리혈이 과도하게 나오기도 하는데요. 만약 이 자궁근종이 방광이나 대장을 누르게 되면 소변이 잦은 빈뇨 증상이나 급박뇨, 변비와 대변폐색 등도 보이게 됩니다. 


이 근종이 10cm 이상 커지게 되면 복부에 딱딱한 덩어리가 잡힐 정도로 문제가 심각해집니다. 





하지만 자궁근종은 대부분 눈에 특별히 보이는 증상은 없으며 평소에 여성들에게서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증상들과 비슷하여 모르고 방치하다가 심각해지는 경우가 상당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종이 너무 늦게 발견되어 자궁의 손상과 적출을 유발시키고 불임과 같은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기도 합니다. 





따라서 자궁질환의 정확한 진단과 더불어 예후판단, 치료계획을 설정하고 예방하기 위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해 정기적인 검진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기능적인 건강과 전반적인 여성의 면역력 강화를 비수술적인 요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한의학적 치료에는 한약과 약침 등으로 몸의 자연스러운 흐름에 맞게 쌓여진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줘 냉해지고 굳어져 버린 자궁의 정상적이고 원활한 수축과 순환을 가능하게 해주고 정상적인 자궁근육을 늘려주게 됩니다. 자궁근종의 개수나 크기가 늘어나는 것을 예방해줌과 동시에 합병증이나 수술 후유증까지 치료가 가능하여 그 만족도가 큰 편입니다. 





무엇보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최적화 된 한약을 처방해주며 각종 여성 질환과 통증의 완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약침요법으로 치료를 진행하는데, 이것은 여성 신체 내 기를 조절해주고 보충함으로써 질병을 치료해주고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금일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많은 여성들의 고민 불임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거에는 불임증을 여성의 문제로만 생각하였지만 불임증은 배우자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닌 부부 공동의 문제일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가 생기지 않아 고민을 하고 있는 부부라면 한 사람의 문제라 치부하지 말고 두 사람이 함께 검사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 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불임증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