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갱년기한의원 여성의 오춘기?

갱년기한의원 여성의 오춘기?

갱년기한의원 여성의 오춘기?




안녕하세요 갱년기한의원, 여의도 한의원입니다. 


성은 삶에 있어 크게 세 가지 변화를 겪게 됩니다. 첫 번째는 2차의 성징으로 여성호르몬이 분비되고 월경이 나타나게 되는, 즉 가임기 여성이 되는 과정입니다. 


초경이 시작되기 이전과 이후를 보통 사춘기라 부르는데요. 두 번째는 임신과 출산입니다. 이는 여성에서 어머니가 되는 과정으로 모든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을 통하여 많은 정신적,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임기는 20년 이상 지속이 되며 이 가임기가 지나게 되면 여성 호르몬도 줄어들어 더 이상은 월경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이 경우 나타나는 것이 바로 세 번재 변화인 폐경입니다. 폐경이 나타나기 전후로 몇 년 동안은 마음과 몸에 많은 변화가 생기기 마련인데, 사춘기에 대비하여 오춘기로 불리우고 있는 갱년기가 이에 해당합니다. 







폐경은 난소가 노화되어 기능이 떨어지게 된 시점에서 배란 및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는 시기를 의미하며, 대부분 40대 중후반부터 점진적으로 시작이 되며, 바르면 40대 초반부터 늦어도 50대 초반에는 폐경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이 시기에는 난소에서 여성호르몬이 거의 분비되지 않으며, 뇌하수체전엽의 성선자극호르몬과 부신피질 자극호르몬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등 체내의 호르몬 균형이 깨지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여성은 신체적이고 감정적인 문제를 겪게 되는데 이를 갱년기 장애라 지칭하게 됩니다. 보통 갱년기는 폐경 전후로 해 짧게는 1년, 길게는 10년까지 나타나게 되며 가임기 여성이라면 당연히 겪게 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갱년기 장애에 대한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신체적으로 안면홍조와 흥분감, 냉증과 부정맥, 부종과 이명 등이 있으며 여성 질환으로 질염과 요실금 등 비뇨기 계통에 이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갱년기는 거의 모든 여성들이 겪고 있기 때문에 갱년기한의원의 치료에 대한 필요성을 그다지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갱년기 증상이 평상 남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인병과 골다공증에 대한 위험도를 높여 노년의 삶의 질을 급격하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갱년기한의원에서는 환자의 증상에 따라서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며 갱년기로 인한 신체의 불균형을 한약 및 기타 치료를 병행해 바로 잡을 수 있으며 부작용 없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갱년기한의원, 여의도 한의원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