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남성불임 해결해 임신하기

남성불임 해결해 임신하기

남성불임 해결해 임신하기




아이를 원하고 있는 부부라면 말만 들어도 가슴이 아픈 그것은 바로 불임입니다. 1년 동안 열심히 임신을 시도했지만 아이가 생기지 않게 되는 경우를 우리는 불임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임에 관한 기준이 모호한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노력을 하면 임신이 될 수이는 난임의 경우가 훨씬 많긴 하지만 의학적으로는 이러한 난임도 불임으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혼에 관한 경제적 부담이 커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만혼이 우리 사회 하나의 추세가 되었으며 그에 따라서 아이를 낳기 꺼리고 있는 이들만큼이나 불임 또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요즘 아이는 혼수라는 말도 있긴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그만큼 많다는 것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남성불임이 전체 불임 중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성불임과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는 비율인데요. 정자가 적거나 정자의 생성장애로 인해 아예 없는 경우 그리고 정자의 운동성이 급격하게 떨어졌거나 기형인 경우 등 남성 불임의 주요한 유형으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원인으로는 지나친 스트레스를 받거나 환경호르몬 및 반복적, 습관적으로 하게 되는 음주와 흡연 등이 지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의학적으로는 남성불임에 대한 주요한 원인으로 신의 양기가 부족한 정한과 정이 부족한 정소 및 과로로 인해서 기혈이 부족한 기쇠, 등을 꼽고 있습니다. 


이런 남성불임에 관해 한의학에서는 양정을 기본적인 치료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정이란 몸을 구성하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물질로 흔히들 정력이 약하다고 표현하는 것이 바로 정이 약해지게 된 경우를 의미합니다. 한의학적으로는 양정에 관한 치료를 받으며 생활 면에서는 되도록이면 스트레스를 피해주고 화를 내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비만을 예방하는 것도 남성불임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만은 여성의 임신 가능성도 급격하게 떨어뜨리게 되지만, 남성의 정자 수도 줄어들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녀 모두의 성욕을 감퇴시키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남성들이 비만의 원인으로 여성을 의심하게 되거나 비난하게 되는 태도는 삼가해야 합니다. 임신이 잘 안될 경우에는 부부가 함께 남성불임 한의원을 방문해 대화를 통하여 상태를 개선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