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교통사고 아프다면?

여의도교통사고 아프다면?

여의도교통사고 아프다면?





안녕하세요 여의도교통사고 한의원입니다.


국내의 운전면허 간소화 시행 이후 자동차의 운행량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자의나 타의에 의한 교통사고로 인해 심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 해 교통사고의 발생 건수는 평균적으로 21만 건을 돌파하게 되었으며 부상자는 약 40만 명에 이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교통사고가 아주 경미한 경우라면 가벼운 타박상 정도를 입는 것으로 끝날 수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근육 및 인대와 뼈, 신경 등이 손상되기도 하며 목숨을 잃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더구나 사고의 경중과는 관계 없이, 교통사고 발생지점 이후로도 오랫 동안 후유증을 앓아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즉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빠르면 하루 내지 이틀 후 늦으면 수 개월, 수 년이 지난 후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고 후에는 병원 외에도 여의도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병원을 찾아서 몸 상태에 대하여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여의도교통사고 후유증은 일련의 임상 증후군으로서 사고 후 일정한 기간이 지나고 나서도 주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뒷목의 뻐근함과 어깨의 결림, 팔저림과 요통 및 두통, 어지러움 등 다양한 통증들이 포함됩니다. 







더불어 교통사고로 인한 골절이나 디스크 등으로 인하여 수술을 받고 나서도 다양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또한 후유증에 대한 범위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의도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한 한의약 치료와 재활치료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한의학에서는 타박상이나 염좌, 출혈, 요통 및 골절 등 교통사고와 관련된 다양한 후유증에 대하여 오래 전부터 많이 다뤄왔습니다. 







한의약 치료에서는 이런 후유증을 어혈이나 담음 등 개념을 응용하여 하나의 질환으로 인지를 하며, 한약이나 침치료, 부항 및 추나 요법 등 치료로 어혈을 제거하고 경락을 소통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여의도교통사고 후에 남게 되는 후유증을 혈액이나 진액이 비정상적인 상태로 발생하게 되는 어혈 및 담음을 주된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이나 담음은 각종 검사 상으로는 정상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미세한 몸의 변화로 인해 발생 초기에 제거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오래 방치할 경우 치료에 대한 효과도 떨어지게 되고 치료기간도 길어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한방물리치료 및 재활치료는 인체의 생리적인 균형을 조절해주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이 됩니다. 특히 환자의 운동능력과 회복상태에 맞춰 진행이 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가 가능한 여의도한의원에서 제대로 진단을 받고 치료를 결정하게 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상 여의도교통사고 관리, 여의도한의원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