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경미한 사고 여의도한의원

경미한 사고 여의도한의원

경미한 사고 여의도한의원




서울 여의도에 거주하고 있는 40대 직장인 김씨는 지난 추석에 귀향길에서 갑자기 접촉사고를 겪게 되었습니다. 명절의 밀리는 도로에서 나게된 사고라 정도도 경미하고 고향길에 한시라도 빨리 가고 싶기도 하여 적당히 사건을 합의하고 나서 끝내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바로 연휴기이기도 해 딱히 병원에 내원하지 않고 넘겼었던 김씨는 연후 직후 직장으로 복귀를 한 후 목 뒤에서 지속적으로 통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후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해 김씨가 받은 진단은 교통사고 후유증, 작은 사고로 인해서도 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새삼 느끼게 된 김씨는 앞으로 작은 문제도 허투로 넘기지 않을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위의 사례처럼 여름휴가나 추석 연후 이후 교통사고 후유증을 호소하면서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경미한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이쓴데요. 이런 접촉사고를 겪은 후 당장 외상이나 문제가 없다고 해 한의원이나 병의원 등 의료기관에 내원하지 않거나 또는 단순한 물리치료만 받는 경우가 적지 않으며, 이럴 경우 찾아오게 되는 것이 바로 교통사고 후유증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교통사고를 당한 뒤 증상을 방치하거나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았을 경우 시간이 지나고 나서 목이나 허리 등 신체의 여기저기에서 통증이나 불편함이 느끼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외상이 남아 있지 않음에도 지속적으로 불편함과 통증이 나타나며, 전신에 통증과 무기력감이 느껴지게 도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일반적인 검사를 통해서도 이상이 없다 나옴에도 불구하고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으로는 목과 어깨 및 허리 부위의 지속적인 통증과 저림, 두통 및 기억력 상실과 턱관절 장애, 현기증 및 이명 등이 있습니다. 


가벼운 교통사고라고 하더라도 우리의 몸은 충격을 받았으며 그로 인하여 이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는 만큼 만일 교통사고를 당했다면 즉각적으로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교통사고 후유증을 막는 지름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과 관련해 원인을 충격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 죽은 피의 덩어리인 어혈에 있다 보고서 이를 제거하고 충격으로 인하여 불균형이 된 신체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내복용 한약은 물론이고, 체침과 약침, 온열 치료 등 내치와 외치를 병행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이 치료에 비용을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지난 1999년 개정이 된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으로 인하여 여의도한의원에서도 본인 부담금 없이도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을 조금 덜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여의도한의원으로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