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간해독 한의원과 함께!

간해독 한의원과 함께!

간해독 한의원과 함께!




한 여성 환자가 지방간과 비만으로 인해 여의도한의원에 방문하셨습니다. 고도비만이었던 이 여성은 식사를 하루에 두 끼 밖에 하지 않으며 직업상 많이 걷는데도 불구하고 체중이 빠지기는 커녕 오히려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하소연을 하였습니다. 


더불어 지방간으로 인해서인지 자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았으며, 면역력이 약해졌는지 감기에도 자주 걸렸고 기억력과 집중력 또한 떨어졌다 하였습니다.







화장실을 다녀와도 잔변감이 있었으며, 배에 가스가 차게 되어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윗배까지 차오르게 되는 느낌을 받았다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여기저기 관절이 쑤시고 근육통이 잘 생기게 되었으며 머리가 맑지 않고 피곤한 나머지 커피에 설탕을 듬뿍 넣어 하루에 심할 경우 5잔까지 마시기도 해 검사를 받으러 오셨습니다. 







간은 지방대사를 통하여 우리 몸에 불필요한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하게 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음주나 부적절한 음식 섭취등으로 인하여 지방대사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간세포에 지방이 축적되어 지방간을 형성하게 됩니다. 


나아가 복강 내 내장 지방이 두텁게 형성되면 모든 성인병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복부비만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 환자의 경우에도 스트레스나 불규칙적인 식습관같은 문제로 인하여 간기능이 저하되어 살이 찌게 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 사례의 환자는 간해독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간의 지방대사 기능을 정상화시켜 주었는데요. 간해독 치료 이후 체중이 줄어들고 2달 동안의 지속적 관리와 치료로 이후에는 간이 지방을 원활하게 대사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간해독을 통하면 간기능이 정상으로 돌아오면서 만성피로, 잔변감, 소화불량 등과 같은 증상들도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이상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간해독에 대한 사례를 통해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해독치료는 아주 폭넓게 응용이 될 수 있으며 방법도 다양합니다. 지방간 외에도 다른 만성 간질환과 비만치료에 폭넓게 사용되는데요. 지방대사를 촉진함으로써 체지방 감소 효과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간해독과 관련해 치료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