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발목 통증 있다면?

교통사고발목 통증 있다면?

교통사고발목 통증 있다면?





무더운 여름,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휴가지로 떠나고 있는 피서객들이 급증하는 가운데, 교통사고에 대한 위험도 그만큼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행을 떠난다는 들뜬 마음만 가지고 주시태만 운전을 하거나 무더위에 깜박 잠이 들어 졸음운전을 하게 된다면, 사고발생률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대부분 교통사고가 났을 때 출혈 및 골절과 같은 외상이 있을 경우에는 외과적 처치를 받게 되지만, 특별한 외상이 없고 가볍게 여기게 되면 방치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외상이 없는 경우에도 근육 및 인대가 충격을 받은 상태일 수 있어 초기에 바로 잡아 주지 않는다면, 오히려 만성통증으로 이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교통사고후유증 환자의 통증 유형으로는 아래와 같은데요. 


  • 목통증, 등, 허리통증

  • 흉부, 늑골통증

  • 교통사고발목 통증, 무릎, 고관절 통증 등.







이런 통증들은 유독 밤에 증상이 심해진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유의해야 하는 경우가 전혀 불편한 증상이 없다가 며칠 지나서부터 통증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로 어혈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어혈은 출혈이 일어나게 된 후 순환장애와 함께 흡수되지 않고 남아 점점 굳어져, 몸 속에서 통증과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 병리적 산물로 일반적인 검사에서는 별다른 이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의 주된 원인을 사고 시 발생하게 된 어혈로 판단하고 교통사고발목 통증과 같은 후유증을 치료하게 됩니다. 


어혈로 인한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에 한의학적인 치료는 환자의 통증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더불어 한의학적인 치료법은 한약을 비롯해 침, 추나요법, 약침요법으로 어혈을 제거하고 근육을 풀어주며 내장기관 및 자율신경계를 조절해 줍니다. 







이 치료들 중에서도 약침치료는 교통사고발목 통증 완화에 좋으며 전반적으로 인체 내 기를 조절해 보충해 줍니다. 교통사고는 사고의 정도가 아무리 경미하더라도 생각 이상의 충격을 몸이 받게 됩니다. 게다라 교통사고는 자주 경험하는 일이 아니라서 몸과 정신이 매우 큰 스트레스를 받아 통증 외에도 두통 및 몸이 저리고 붓는 증상과 구역감 등을 동반하게 되고 불면증이나 기억력 손실, 집중력장애 등 증상이 동시에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이 조기에 치료를 중요시 여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상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발목 통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교통사고로 인해 깨진 몸의 균형의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치료를 병행해 인체의 정상적 순환을 도와 몸의 기혈을 고르게 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교통사고발목 통증에 대해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