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머리가 묵직 교통사고 두통

머리가 묵직 교통사고 두통

머리가 묵직 교통사고 두통





안녕하세요 교통사고 두통 여의도한의원입니다.


경기도 부천에 거주하고 있던 조씨는 최근 대학교 여름방학을 맞이해 아이들과 함께 강원도를 놀러갔다가 추돌사고를 당했습니다. 다행히도 가족 모두 안전벨트를 매고 있는지라 외상은 없었지만, 운전자였던 조씨는 악하는 소리와 함께 목이 크게 흔들렸습니다. 






이렇게 좋은 마음으로 떠나게 된 휴가지에서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크게 당황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특히 언뜻 다친데가 없다 생각해서 일단 사고 수습부터 하기가 쉽지만, 머리가 묵직 증상이 일어나는 목통증으로 이어진 교통사고 두통은 시간을 두고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사고 현장 혹은 당일까지도 통증이 없다가 다음날이나 그 후에 갑자기 교통사고 두통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머리가 묵직한 교통사고 목통증이 나타나서 검사를 해도 딱히 뼈에 이상이 없었고 이유를 알 수 없을 때입니다. 이 경우 주로 목 덜미가 뻣뻣하고 목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하며 교통사고 두통 현기증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뒤에서 오는 차를 받히게 되면, 순간적으로 목이 뒤로 확 젖혀졌다가 머리 무게로 인해 다시 앞으로 가슴에 턱을 부딪힐만큼이나 굽혀지기도 합니다. 즉, 원래 목뼈를 움직이던 범위를 갑자기 크게 벗어나게 되는데, 이런 충격으로 인하여 바로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교통사고 목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원래 목뼈의 위치와 주변 근육의 매우 바르고 유연하다면 이런 충격에도 손상을 덜 입게 되지만, 원래 일자목이거나 목 주변의 근육이 심하게 경직되어 있었다면 교통사고 기점으로 목통증이 심해지게 되고 교통사고 두통이나 디스크로 발전하게 될 가능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머리가 묵직한 교통사고 목통증의 경우에는 대부분 초기에 증상이 없다고 생각을 하거나 별 증상이 아니라고 가볍게 여기다가 치료의 시기를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통증 초기에 제대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교통사고 두통이 장기화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교통사고 두통 한의학적인 치료는 머리가 묵직한 교통사고 목통증 초기 증상에 맞는 종합적이고 매우 다양한 치료를 제공하는데 적격입니다. 


물리치료에 국한되지 않으며, 틀어진 목뼈를 바르게 맞춰줄 수 있는 추나요법, 굳은 근육을 풀어주는 침요법과 부항요법 등 증상에 알맞는 치료가 보험 적용으로 인해 비용없이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특히 목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로 인하여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척추 전반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