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어깨통증 디스크 의심

어깨통증 디스크 의심

어깨통증 디스크 의심




일반적으로 어깨통증이 생기게 되면 어깨 내 관절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생각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어깨통증의 경우에는 목 디스크 주요한 증상들 중 하나로 꼽히고 있기 때문에 어깨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목디스크는 목통증 이 외에도 어깨 상부에 통증이 잘 나타나서 어깨질환과 유사한 면을 가지고 있어 어깨의 무리로 인한 통증이나 오십견에 의한 통증으로서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깨를 무리해서 사용했던 것이 원인인 통증은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주게 되면 어깨통증이 조금은 줄어들지만 목디스크일 경우에 통증이 점차 호전되고 속도가 느리며 어깨에서 목으로 통증에 대한 범위가 늘어나게 됩니다. 목디스크는 목과 어깨 그리고 팔통증이 가장 흔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저림증상이 함께 동반되기도 합니다. 







또한 고개를 숙일 경우보다 뒤로 젖힐 때에 통증이 심각하게 느껴지며 감각이 둔해지거나 예리한 통증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면 정확한 진단을 받은 뒤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를 방치하게 되면 디스크탈출이 심각해져 척추신경을 손상시켜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을 줄 수 있는 만큼 조기에 치료가 가증 중요합니다.







어깨통증의 정도나 범위가 심하거나 혹은 넓지 않을 경우에는 약물치료나 보조기의 사용, 초음파 치료와 전기자극 치료와 같은 물리치료로 증상을 충분하게 완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수술적인 치료로도 효과가 없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정도의 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최후에는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해 봐야하기 때문에 조기의 치료에 대한 중요성을 말슴드리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목 디스크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이나 평소에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주기적으로 목 스트레칭을 통하여 목의 긴장을 풀어준다면 예방은 물론이고 목디스크 치료 후에 재발에 대한 가능성 또한 낮출 수 있습니다. 디스크 질환의 경우에는 디스크가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목과 어깨통증을 비롯하여 마비의 증상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디스크는 시간이 지나게 될수록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에 치료의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디스크가 의심된다면 빠른 시간 내 한의원을 찾아 정확하게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어깨통증과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문의를 주시면 친절하게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