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처리 방법은 이렇게

교통사고 처리 방법은 이렇게

교통사고 처리 방법은 이렇게




큰 사고가 아니라도 작은 교통사고라도 발생하게 되면 이만저만 고생이 아닌데요. 그렇기 떄문에 작은 교통사고라도 나중을 생각해서 올바른 조치를 취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자라면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접촉사고 발생시 접촉사고 처리요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촉사고 처리요령]

1. 당황하지 않고 싸움은 피해라 

사고가 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당황하게 되며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긴다는 생각으로 큰소리부터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하지만 큰소리로 싸움을 시작하게 되면 괜하게 일만 커지게 되고 사고처리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둬야 합니다. 







2. 현장을 보존하고 증거사진을 촬영해라

접촉사고가 발생했을 때에는 현장을 보존해야 한다고 하며 마냥 차량을 세워둘 수는 없을 텐데요. 이 경우에 접촉사고 처리요령으로 현장 사진을 촬영하고 신속하게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을 시켜야 합니다.이 경우에 차량의 파손부위만 촬영을 해서는 안되며 필수적으로 주변의 상황까지 촬영을 하고 차량의 바퀴부분을 흰색 스프레이로 표시한 뒤 진행방향을 화살표로 표시한 뒤 이동을 해야 합니다. 


만약 과속으로 인해 스키드마크가 발생한 경우에는 스키드 마크의 시작부분부터 끝부분까지 스프레이로 표시를 하여 준비를 해놔야지 추후에 생기게 될 스키드마크를 이용하여 과속차량의 속력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3. 목격자 확보

큰 사고뿐만 아니라 작은 접촉사고에도 목격자를 확보해 놓게 되면 추후에 있을지도 모르는 자의 잘못을 따질 경우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객관적인 목격자 확보를 위하여 주변상가나 주변의 운전자 연락처를 받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4. 현장 합의 시 증거서류를 작성하라 

간단한 접촉사고임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감정적으로 나오면서 자신의 잘못이 없다고 우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합의점을 찾지 못한다면 신속하게 보험회사나 경찰에 연락을 해 접촉사고 처리의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괜하게 작은 접촉사고로 인해서 감정싸움을 벌이다가 주먹이 오가게 되면 폭행이나 상해로 바뀌게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만약 있을지도 모르는 접촉사고에 대비를 해 당황하지 말고 접촉사고 처리의 요령대로 처리를 하시는 것이 좋으며 만약 교통사고로 인해 교통사고후유증이 생기셨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바로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통해 자신의 체질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기타 이 외의 통증치료, 피부치료와 관련해서도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