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오른쪽다리저림 증상은 무엇?

오른쪽다리저림 증상은 무엇?

오른쪽다리저림 증상은 무엇? 





좌골신경통은 엉덩이 뒤를 통하여 허벅지 뒤쪽으로 내려가 종아리를 지나 발끝까지 분포하고 있던 좌골신경이 염증을 일으키게 됨으로써 오른쪽다리저림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 직장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임산부나 40대 이후에 장년층에게서 노화로 인하여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좌골신경통의 증상은 단순하게 허리가 아픈 것이 아니라 허리와 엉덩이가 함께 아프며 오른쪽다리저림 증상을 호소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허리디스크의 증상과도 비슷한데, 이유가 허리협착증인 경우에 좌골신경통의 위험 또한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20~30대 젊은 층의 경우에는 바르지 않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던 경우에 좌골 신경의 주변 근육이 경직되어 나타나기도 하며, 임산부들의 경우에 육아과정에서 천장관절에 염증이 생김으로써 오른쪽다리저림 및 좌골신경통을 일으키기도 하므로 거의 모든 연령층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진단은 대부분 무거운 것을 들 경우나 기침을 할 경우에 순간적인 힘으로 복압이 높아질 경우에 엉덩이 혹은 허벅시, 종아리나 발끝까지 찌릿하고 쑤시는 증상이 일어나는 경우에 진단을 하게 되며 자리에 누운 채로 다리를 들어 올렸을 경우에 허벅지와 종아리 뒤쪽에 오른쪽다리저림 및 통증이 생기게 되면 좌골신경통일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은 그 원인이 척추나 골반근육의 경직이나 악화 그리고 골반관절의 염증 등 다양하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해 각각의 원인을 찾아 치료를 진행해야 하며 환자의 체질에 맞게 한방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치료를 진행한 후에도 제대로 된 진단을 받아서 꾸준한 운동 등 물리치료를 받아주는 것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좌골신경통은 일상생활에서 바른 자세를 취하고 있거나 허리와 골반에 좋은 스트레칭 몇 개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예방 및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을 통하여 관련된 스트레칭 및 운동방법에 관해 처방을 받는 것도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함께 알아본 오른쪽다리저림 증상의 좌골신경통 외에도 궁금하신 사항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